[Cydia Tweak]/iOS7 트윅

AssistiveTouch보다 간단한 가상 홈버튼 트윅, Menu Button Emulator 1.4-1 [iOS7 호환]

엠스블로그 2013. 12. 29. 14:30
반응형


Menu Button Emulator (Bigboss, 무료)



탈옥의 가장 큰 장점은 애플이 제한해 놓은 기능을 시디아 트윅을 통해 풀 수 있다는 건데요. 나름 장·단점이 있지만, 편리성에 있어서 트윅들은 장점이 더 많습니다. 


그 중 오늘은 iOS7과 호환되는 가상 홈버튼 트윅을 소개합니다. 트윅명은 Menu Button Emulator. 빅보스 소스에 있는 트윅으로 설치 후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Cydia-Search에서 Menu Button Emulator을 검색한 후 Install 합니다.



이 트윅을 설치하게 되면 Mobile Substrate, Substrate Safe Mode 트윅도 같이 설치되며, 설치 후 가상 홈버튼이 화면에서 보이지 않을 경우 Mobile Substrate를 재설치 해줘야합니다(아래링크 참고).


● iOS7 완전 탈옥 후 시디아 트윅이 정상 작동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아래는 아이폰 홈화면에 나타난 Menu Button Emulator의 캡쳐화면입니다. 크기는 어플 한개 정도의 크기이구요. AssistiveTouch와 같은 다양한 기능은 없습니다.



아래는 AssistiveTouch와 Menu Button Emulator의 크기 비교화면입니다.



Menu Button Emulator의 기능은 딱히 설명할 게 없습니다. 홈버튼이 화면으로 들어왔다고 보면 되고 기능도 홈버튼과 같습니다. 다만, 세번연속 터치하면 실행되는 손쉬운 사용 단축키 기능과 길게 누르면 실행되는 시리(음성명령) 기능은 실행을 못 시키네요(아래그림 참고).



이 트윅은 설치 시 설정어플에 따로 Menu Button Emulator 메뉴가 생기지 않으며, 아이폰 화면에 생긴 가상 홈버튼을 없애려면  Menu Button Emulator 트윅을 Remove 해야합니다. 즉, 한번 설치하게 되면 계속 화면에 가상 홈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 AssistiveTouch와 Menu Button Emulator의 차이점

1. AssistiveTouch는 화면 가장자리에만 배치가 가능하나 Menu Button Emulator는 화면상 어느 곳이나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2. Menu Button Emulator는 AssistiveTouch 같은 다양한 기능은 없다. 또한, 홈버튼 한번 터치, 두번 연속 터치만 가능하며 세번 연속터치와 길게 누르기 실행은 안된다.


3. AssistiveTouch는 홈버튼을 누를려면 AssistiveTouch를 누르면 나오는 확장된 메뉴에서 홈버튼을 눌러야 하지만, Menu Button Emulator는 터치시 바로 홈버튼 역할을 하게 된다(아래영상 참고).


4. AssistiveTouch와 Menu Button Emulator 작동 영상



홈버튼이 잘 안눌리거나 AssistiveTouch의 사용이  불편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