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일상생활

역대 최고의 금연 광고라 불리는 태국의 금연 광고

엠스블로그 2014. 1. 14. 06:16
반응형



며칠전 기사에서 역대 최고의 금연광고라고 소개된 태국의 금연 광고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얼마나 잘 만들었기에 역대 최고라는 말을 하는지 광고를 관심있게 봤는데요.


광고의 내용을 말하기 전 광고를 먼저 보겠습니다.




약 1분 30초 짜리 광고의 내용은 대략 이렇습니다. 두 꼬마 아이가 담배를 들고 담배를 피우고 있는 어른들에게 가 불을 빌려달라고 얘기를 합니다. 


그러자 어른들은 아래와 같이 반응을 보였는데요.



"정말?"


"얘야, 넌 아직 너무 어리잖니"


"담배는 암을 유발해서 니 목에 구멍을 뚫을 거야. 꼬마야 수술하는게 두렵지 않니?"


"담배엔 독이 있어"


"담배를 피우면 늙어보여"


"담배를 피우면 빨리 죽어. 꼬마야 넌 오래 살고 싶지 않니? 좀 더 놀고 싶지?"


"담배가 나쁘다는거 알지? 담배는 폐암과 폐기종의 원인이야."



어른들은 담배가 왜 나쁜지 친절히 그리고 자세히도 아이들에게 알려주면서 불을 빌려주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꼬마가 어른들에게 물었습니다.



"그런데 왜 피우세요?"



질문을 듣고 잠시 말문이 막힌 어른들에게 꼬마는 한 쪽지를 건네주고 가버립니다.



"당신은 나를 걱정합니다. 그런데 왜 자신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세요?"


자신의 모습을 보게 하는 것이 담배를 끊을 수 있게 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경고입니다. 담배를 끊고 싶다면 1600번으로 전화하세요.



이 쪽지를 읽어본 어른들의 표정은 마치 망치로 뒤통수를 얻어 맞은 듯 충격을 받은 표정으로 잠시 아이가 간 곳을 바라보다가 쪽지를 접어 주머니에 넣습니다.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서 그것도 어린 아이에게 흡연에 대한 경고를 전달받았기에 그 경고는 매우 효과적이었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2012년에 나온 이 광고는 열흘만에 500만 명이 유투브에서 시청할 정도로 유명세를 탔으며, 여러 번 상도 받았다고 합니다. 다시 봐도 정말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번 보고 난 후 잠시 생각하게 만드는 광고가 아닌가 합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