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꾸미기

윈터보드(WinterBoard)없이 아이폰 어플 아이콘 모양 바꾸기(2)

엠스블로그 2014. 1. 15. 07:13
반응형



윈터보드(WinterBoard)없이 아이폰 어플 아이콘 모양 바꾸기 2번째 글 입니다. 첫 번째 글에서 6가지의 아이콘 모양을 소개했었는데요.


● 윈터보드(WinterBoard)없이 아이폰 어플 아이콘 모양 바꾸는 법(참고)


오늘 소개할 어플아이콘 모양은 사각테투리 안에 원형 모양(UnterMaskIcon)사각테두리 안에 사각형 모양(SquareMaskerIcon)입니다. 글로 표현하려니 어렵네요. 아래 그림을 보겠습니다.


          


언뜻 보면 비슷해 보이지만 테두리 안쪽 모양이 약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는 아이폰에 아이콘 모양을 적용한 홈화면 모습입니다. 


▲ 원형+사각테두리(좌) / 사각+사각테두리(우)




윈터보드 없이 아이폰의 어플 아이콘 모양을 바꿔보자~!




#. 아이폰 어플 아이콘 모양 바꾸기

STEP1. 아이폰에서 어플 아이콘 모양을 바꾸는 작업을 하려면 iFile 트윅이 필요합니다. 시디아에서 iFile을 검색해 설치합니다.



STEP2. 아이폰의 사파리로 이 페이지를 열고 아래의 압축파일들을 터치해 다운로드 받은 다음 iFile 트윅을 이용해 다운받은 파일을 /System/Library/PrivateFrameworks/MobileIcon.framework/ 폴더 안에 붙여넣기 합니다.


 원본파일 : OriginalIcon.zip


 원형+사각테두리 모양 : UnterMaskIcon.zip

 사각형+사각테두리 모양 : SquareMaskerIcon.zip





STEP3. 아이폰에서 iFile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STEP2에서 얘기한 경로로 들어가 바꾸고 싶은 어플 아이콘 모양의 압축파일을 선택 후 압축파일 해제기를 누른 다음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를 누릅니다.




STEP4. 아이폰의 설정-일반-다국어에서 언어를 다른나라의 언어로 바꾸고 완료를 누릅니다.



위 그림처럼 English로 선택하고 완료를 누르면 화면에  Setting Language...  가 나온 후 아이폰이 다시 켜집니다.


아이폰을 밀어서 잠금해제를 해보면 어플 아이콘 모양이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압축을 해제하면 총 7개의 파일이 나오는데 그 중 NotificationAppIconMask@2x.png는 알림센터 어플 모양을, SpotlightAppIconMask@2x.png는 Spotlight 검색 창에 나타나는 어플 모양을, TableIconMask@2x.png는 설정 안의 아이콘 모양을 바꿔주는 파일입니다. 



이번 어플 아이콘 모양과 어울리는 폴더 모양도 있습니다.



사각 테두리 폴더 모양 만들기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윈터보드없이 아이폰 폴더 모양 바꾸기 2탄(참고)


윈터보드를 설치한 분들은 시디아에서 RingMasker를 검색해 설치하면 오늘 소개한 어플 아이콘 모양을 윈터보드로 변경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