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꾸미기

윈터보드없이 아이폰 폴더 모양을 동그라미로 바꾸기

엠스블로그 2014. 1. 9. 06:38
반응형


탈옥의 장점 중 하나라면 테마를 입혀 아이폰을 예쁘게 꾸밀수 있다는 건데요. 테마를 입히려면 우선 윈터보드 트윅 설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윈터보드 트윅의 설치 없이 간단히 할 수 있는 작업들도 있는데요. 그 중 폴더의 모양을 동그라미로 바꾸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윈터보드없이 동그란 폴더 모양 만들기~!



PC와 연결 후 아이펀박스로 작업을 하려면 아이펀박스에서 아이폰의 모든 내부폴더를 볼 수 있게 해주는 afc2add 트윅 설치가 필요하며, PC 연결없이 아이폰에서만 작업을 하려면 iFile 트윅 설치가 필요합니다.


STEP1. 아이폰의 /System/Library/CoreServices/SpringBoard.app/ 폴더 안에 있는 FolderMask@2x~iphone.png 파일을 백업해 놓은 다음 아래의 파일들을 다운로드 받아 폴더안에 붙여넣기 합니다. 


PowerCircle.zip

TargetCircle.zip

TwitterCircle.zip

TwoCircle.zip

XCircle.zip


 아이폰에서는 사파리로 이 페이지를 실행 후 위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STEP2. 아이폰에서 iFile을 실행 후 바꾸고 싶은 폴더모양의 압축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압축 해제기를 누르고 압축 해제가 완료되면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압축파일을 해제하는 폴더는 /System/Library/CoreServices/SpringBoard.app/ 입니다.




STEP3. 아이폰의 설정-일반-다국어로 들어가 언어를 다른 나라의 언어로 바꿔주고 화면상단 오른쪽의 완료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언어 설정 중... 이라는 문구가 나온 후 아이폰이 다시 켜지고 폴더를 터치해 보면 바뀌어져 있는 폴더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파일별로 폴더 모양을 적용한 화면입니다.


▲ PowerCircle 폴더 모양


▲ TargetCircle 폴더 모양


▲ TwitterCircle 폴더 모양


▲ TwoCircle 폴더 모양


XCircle 폴더 모양



윈터보드 트윅을 설치한 아이폰에서는 시디아에서 Circular Folders 7 을 설치하면 보다 간편하게 폴더 모양을 바꿀 수 있는데요. 



윈터보드를 설치하지 않고 이렇게 폴더 모양을 꾸며 보는 것도 괜찮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