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꾸미기

아이폰, 아이패드 동그란 아이콘(동그라미 어플) 만들기

엠스블로그 2014. 1. 7. 06:40
반응형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어플 모양을 위 그림처럼 동그라미로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탈옥한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 한해서 가능한데요.




아이폰, 아이패드 어플, 동그란 어플로 바꾸기 




STEP1. PC아이폰(아이패드)를 연결한 후 아이펀박스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경로로 들어가 'AppIconMask@2x~iphone.png' 파일과 'TableIconMask@2x.png'파일을 백업해 둡니다.

아래의 경로가 보이지 않는 분들은 시디아에서 afc2add 트윅을 설치하기 바랍니다.


▶ 경로 : /System/Library/PrivateFrameworks/MobileIcons.framework/





STEP2. PC에서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풀기를 한 뒤 STEP1의 경로에 압축을 푼 파일을 붙여넣기 합니다.


▶ 아이폰용 : iPhoneCircle.zip

▶ 아이패드용 : iPadCircle.zip




STEP3. 아이폰(아이패드)설정-일반-다국어에서 언어를 다른 나라의 언어로 바꿔줍니다. 



그러면 화면에 Setting Language... 라는 문구가 잠시 나왔다가 아이폰(아이패드)가 다시 켜집니다.



그리고 홈화면 및 폴더의 어플들을 보면 동그라미로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플이 동그라미로 바뀐 것을 확인했다면 다시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주면 됩니다.




언어를 English로 했을 경우, 다른 나라의 언어로 했을 경우와는 달리 뉴스가판대 어플도 동그랗게 바뀌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English가 아닌 다른 나라의 언어로 설정해 놓으면 뉴스가판대 어플 모양은 동그라미로 바뀌지 않습니다.




 이번엔 완전 네모난 어플 모양 만들기 




STEP1의 경로로 가서 'AppIconMask@2x~iphone.png' 파일과 'TableIconMask@2x.png'파일을 삭제한 후 언어를 변경해 보면 아이폰(아이패드)의 어플 모양이 각진 사각형 모양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때도 뉴스가판대 어플만 변하지 않습니다.




#. 어플 모양 원래대로 돌려 놓는 방법

동그라미, 사각형으로 바뀐 어플 모양을 원래대로 하려면 STEP1에서 백업해 둔 파일을 다시 붙여넣기 한 후 설정에서 언어를 변경하면 됩니다. 


시디아에서 Circulus 트윅을 설치해도 어플모양을 동그라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어플모양보다 동그라미로 바뀐 아이폰의 어플 모양이 더 예뻐보이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