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아이폰 상단바(상태바)에 월 일 요일 가용램 표시해 주는 시디아 트윅, StatusModifier

엠스블로그 2014. 1. 18. 02:19
반응형



StatusModifier 1.1.2(ModMyi.com, 무료)




아이폰은 잠금화면알림센터에서만 월, 일, 요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홈화면과 어플실행 중에는 상단바(또는 상태바)에서 월, 일, 요일에 대한 정보 없이 오로지 시간만 볼 수 있는데요. 


▲ 잠금화면(좌) / 알림센터(우)


그런 아이폰의 상단바(또는 상태바)에 월, 일, 요일, 가용램 등의 정보를 표시할 수 있게 해주는 트윅이 있습니다. 시디아 트윅명은 StatusModifier.


시디아에서 StatusModifier를 검색해 Install합니다.



StatusModifier 트윅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의 설정에 StatusModifier 메뉴가 생기는데요. 거기서 아이폰의 상단바에 표시될 정보들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상단바에 표시될 시간 정보를 설정-StatusModifierCustom fomatter에서 수정하려면 아래와 같은 양식의 영문자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HH : 시간을 24시간제로 표시해 줌

hh : 시간을 12시간제로 표시해 줌

mm : 분을 표시해 줌

ss : 초를 표시해 줌

a : 오전, 오후를 표시해 줌

EEE : 요일을 표시해 줌

dd : 날짜 중 일을 표시해 줌

MM : 날짜 중 월을 표시해 줌

yyyy : 날짜 중 년을 표시해 줌

G : "서기"라는 문구를 표시해 줌

※ 그 외에 문구를 입력하게 되면 그대로 상단바에 표시됨.


예를들어 Custom fomatter에 yyyy년MM월dd일 a HH:mm(EEE)라고 입력하게 되면 아이폰의 상단바는 아래와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가용램, 시간, 배터리, 캐리어, IP주소에 대한 정보를 상단바에서 넣고 뺄 수도 있는데요. 버튼을 활성화하면 상단바에 표시되며, 비활성화하면 상단바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Custom fomatter의 양식을 수정하거나 버튼을 활성화/비활성화했는데 상단바의 내용이 수정되지 않으면 아이폰을 리스프링해 주면 됩니다. 


iOS6에서는 StatusBarCustomClock4 트윅으로 상단바에 표시되는 정보를 수정했었는데, iOS7에서는 StatusModifier 트윅으로 상단바 내용을 수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아이폰의 홈화면 또는 어플실행 중 화면에서 알림센터를 내리지 않고 날짜 및 요일에 대한 정보를 상단바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