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아이폰 볼륨 HUD(볼륨조절창)를 상단바로 옮겨주는 시디아 트윅 StatusHUD 2

엠스블로그 2014. 1. 19. 12:54
반응형



StatusHUD 2 2.0.0(BigBoss, 무료)





어플 실행 중 또는 홈화면에서 아이폰의 볼륨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화면 중앙에 볼륨 조절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것을 볼륨 HUD라고 하는데요.



볼륨 HUD가 화면 중앙에 나타나기 때문에 화면을 가려 불편한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소개할 StatusHUD 2 트윅을 설치하게 되면 볼륨 HUD가 상단바(스테이터스바)로 이동해 더 이상 화면을 가리지 않게 됩니다.^^



볼륨 HUD를 상단바(스테이터스바)로 이동 시키자~!




먼저, 시디아에서 StatusHUD 2를 검색해 Install합니다.



StatusHUD 2 트윅 설치가 완료되면 아이폰 설정에 StatusHUD 2 메뉴가 생기는데요. 여기서 좀 더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StatusHUD 2 화면 제일 위에 있는 Enabled 버튼이 활성화되어야 볼륨 HUD가 상단바에 나타나게 됩니다.



 설정-StatusHUD 2-Style

Style 메뉴에서는 상단바에 보여지볼륨 HUD 모양을 동그라미, 네모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설정-StatusHUD 2-Size

상단바에 나타나는 볼륨 HUD 모양을 크게, 보통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설정-StatusHUD 2-Dismiss Delay

상단바에 나타난 볼륨 HUD가 빨리 없어질지, 천천히 없어질지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Fast로 설정해 놓고 아이폰의 볼륨키(+,-)를 눌러봤더니 상단바에 볼륨 HUD가 잠깐 표시되었다가 금새 사라지네요.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세요.




TransparentVolume 트윅은 볼륨 HUD 창을 투명하게 해 주는 트윅인데요. 볼륨 HUD를 상단바로 이동 시켜주는 StatusHUD 2 트윅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