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꾸미기

윈터보드(WinterBoard)없이 아이폰 어플 아이콘 모양 바꾸기(4)

엠스블로그 2014. 1. 27. 02:15
반응형



윈터보드(WinterBoard)없이 아이폰 어플 아이콘 모양 바꾸기 4번째 글 입니다. 1~3번째 글에서 총 12가지의 아이콘 모양을 소개했었는데요.


● 윈터보드(WinterBoard)없이 아이폰 어플 아이콘 모양 바꾸는 법(참고)

(동그라미, 세모, 네모, 다이아몬드, 원형 테두리, 꾸불꾸불 아이콘)


● 윈터보드(WinterBoard)없이 아이폰 어플 아이콘 모양 바꾸기(2)(참고)

(사각형+사각형 테두리, 원형+사각형 테두리 아이콘)


● 윈터보드(WinterBoard)없이 아이폰 어플 아이콘 모양 바꾸기(3)(참고)

(Soft Remix, 육각형 모양 3종류)


오늘 소개할 어플아이콘 모양은 애플로고 입니다.



아래는 아이폰 어플에 아이콘 모양을 적용한 홈화면 모습입니다.


▲ 애플로고 아이콘



윈터보드 없이 아이폰의 어플 아이콘 모양을 바꿔보자~!



#. 아이폰 어플 아이콘 모양 바꾸기

STEP1. 아이폰에서 어플 아이콘 모양을 바꾸는 작업을 하려면 iFile 트윅이 필요합니다. 시디아에서 iFile을 검색해 설치합니다.



STEP2. 아이폰의 사파리로 이 페이지를 열고 아래의 압축파일들을 터치해 다운로드 받은 다음 iFile 트윅을 이용해 다운받은 파일을 /System/Library/PrivateFrameworks/MobileIcon.framework/ 폴더 안에 붙여넣기 합니다.


 원본파일 : OriginalIcon.zip

 애플로고 아이콘 : ApplelogoIcon.zip




STEP3. 아이폰에서 iFile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STEP2에서 얘기한 경로로 들어가 바꾸고 싶은 어플 아이콘 모양의 압축파일을 선택 후 압축파일 해제기를 누른 다음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를 누릅니다.




STEP4. 아이폰의 설정-일반-다국어에서 언어를 다른나라의 언어로 바꾸고 완료를 누릅니다.



위 그림처럼 English로 선택하고 완료를 누르면 화면에  Setting Language...  가 나온 후 아이폰이 다시 켜집니다.


아이폰을 밀어서 잠금해제를 해보면 어플 아이콘 모양이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압축을 해제하면 총 7개의 파일이 나오는데 그 중 NotificationAppIconMask@2x.png는 알림센터 어플 모양을, SpotlightAppIconMask@2x.png는 Spotlight 검색 창에 나타나는 어플 모양을, TableIconMask@2x.png는 설정 안의 아이콘 모양을 바꿔주는 파일입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