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의 폴더 이름 없애기

엠스블로그 2014. 3. 22. 07:26
반응형



스타벅스 어플을 이용한 이름없는 폴더 만들기 글을 예전에 썼습니다. 



●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에 이름없는 폴더 만들기



그러나 이 방법은 스타벅스 어플로 새로운 폴더를 만들때만 이름없는 폴더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미 만들어 놓은 '이름있는 폴더'의 이름은 없앨 수 없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이미 만들어 놓은 이름있는 폴더의 이름을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의 폴더 이름 없애는 방법

STEP1. 전원버튼(슬립버튼)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 화면캡처를 합니다.




STEP2. 애플기기의 사파리로 아래의 주소를 접속합니다.

아래의 주소를 즐겨찾기해 놓으면 편합니다.


http://iempty.tooliphone.net/en/upload-iphone-home-screen-image



STEP3. 위 주소를 접속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파일선택기존 항목 선택STEP1 캡처사진 선택Upload Photo를 순서대로 터치합니다.




STEP4. 아래 그림처럼 1 × 1, 1 × 2, 1 × 3 등등의 아이콘을 만들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아무거나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 중앙 버튼을 터치하고 홈화면에 추가를 터치합니다.




STEP5.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빨간네모 박스를 꾸욱 누른 다음 선택복사하기를 차례대로 터치하면 빈칸이 복사됩니다. 




STEP6. 홈화면으로 나온 후 이름을 없애고 싶은 폴더를 선택해 꾸욱 눌러 편집모드(어플 및 폴더가 흔들리는 현상)로 만듭니다. 그리고 폴더이름을 없애고 아까 복사해뒀던 빈칸을 붙이기 합니다. 그리고 홈버튼을 누르면 이름없는 폴더가 완성됩니다.




아래는 이름없는 폴더로 바뀐 화면입니다.



여기까지 폴더이름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방법은 모든 iOS 버전에서 가능하며 순정, 탈옥 상관없이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폴더 이름을 없애 좀 더 심플한 홈화면을 만들고 싶은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