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8~iOS6 탈옥 방법

아이폰4 iOS 7.1 정식버전 반탈옥 시디아 소스 삭제 방법

엠스블로그 2014. 3. 29. 06:49
반응형


러시안 해커 Smolk가 최근에 배포한 iOS Soft Dev Pack + jb iOS 7.1 반탈 프로그램으로 아이폰4를 반탈옥하면 위와 같이 많은 시디아 소스들이 자동으로 설치 됩니다.


반탈하면서 설치된 시디아 소스들은 시디아-Manage-Sources에서는 지울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그로인해 시디아 트윅 검색 시 검색목록에 나오는 트윅들이 많아 어느게 정품 트윅인지, 크랙 트윅인지 구분을 해야 했습니다.


크랙(?) 트윅 및 베타 트윅을 사용하지 않는 저로서는 이러한 크랙(?) 소스, 개발자 소스들이 필요없을 뿐만 아니라 시디아 구동속도도 느려지게 되는 원인이기에 이러한 소스들을 지우고 시디아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소스들을 지우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iFile 트윅을 이용해 아이폰4 iOS 7.1 정식버전 반탈 후 깔린 크랙 소스 및 개발자 소스 지우기

STEP1. 시디아에서 iFile을 검색한 뒤 Install 합니다. 그리고 iFile을 실행해 /etc/apt/sources.list.d 경로로 이동해서 devbc4.list 파일을 삭제합니다. 그리고 재부팅하면 시디아 소스들이 삭제됩니다. 




STEP2. 재부팅 된 후에는 아래와 같이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게 되는데요. 반탈 프로그램을 이용해 아이폰4를 다시 재부팅시켜 주면 화면이 켜집니다.




STEP3. 홈화면의 시디아를 실행시킨 다음 화면 하단 중앙의 Changes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왼쪽의 Refresh를 눌러줍니다. 



자, 이제 시디아에서 Manage-Sources로 들어가 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기본 소스들만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iOS7.1 정식버전을 반탈한 아이폰4의 시디아 소스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