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8~iOS6 탈옥 방법

iOS 7.1 정식버전 아이폰4 반탈 강좌

엠스블로그 2014. 3. 24. 07:07
반응형



최근 러시안 해커 Smolk가 아이폰4 iOS 7.1 정식버전의 반탈옥 프로그램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반탈옥 프로그램은 이전에 나왔던 반탈옥 프로그램보다 간편하게 반탈옥할 수 있게 개선되었는데요.


그래도 완전탈옥보다는 복잡하기는 합니다.^^;; 그러나 아래의 과정을 잘 따라하면 쉽게 반탈옥을 할 수 있습니다.


반탈옥을 해봤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원을 껐다 킬 때 아이폰4 자체만으로 전원을 킬 수 없기 때문에 전원을 킬 때 반탈옥 프로그램이 설치된 컴퓨터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아이폰4 iOS 7.1 정식버전 반탈 강좌

STEP1. 탈옥을 하기 전 컴퓨터에 최신 버전의 자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자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만약 JRE 64bit가 설치 되어있다면 삭제 후 아래의 JRE 32bit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Java Runtime Enviroment 8.0 (32-bit) [Link]





STEP2. 아래의 링크에서 iOS 7.1 정식버전 반탈 탈옥툴을 다운로드합니다.


 iOS 7.1 반탈 탈옥툴 [Link]


위 링크에서 다운로드 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아래의 링크는 제 블로그에 올린 반탈 탈옥툴 압축파일입니다. 블로그 특성상 파일 용량이 10MB를 초과하지 못해 분할 압축되어 있어 압축파일이 많습니다.^^


 엠스블로그 iOS 7.1 반탈 탈옥툴 압축파일 [Link]




STEP3. 다운로드 받은 iOS 7.1 반탈 탈옥툴을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STEP4. 컴퓨터와 아이폰4를 연결한 후 반탈툴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tethered jailbreak iOS 7.1 for iPhone 4"를 클릭합니다.





STEP5. 화면 왼쪽에 보이는 아이폰 그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신의 아이폰4 모델명을 알 수 있는 팝업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나오는 아이폰4 모델명STEP9에서 필요하니 꼭 기억해 둡니다.





STEP6. "1) Run SSH_RD Tool"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Java이 뜨는데요. 이때 아이폰4DFU 모드로 진입 합니다. DFU 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기 바라며, 리커버리 모드DFU 모드를 혼동하지 않기 바랍니다.



애플기기 DFU모드, 리커버리 모드 진입 방법 및 복원으로 공장초기화하기





제대로 DFU 모드로 진입이 되었다면 자바 창이 아래와 같이 진행되며, 녹색 글씨의 Success!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때 아이폰4의 화면은 아래와 같이 보이게 됩니다.





STEP7. "2) Run SSH Connect"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만약, 아래 그림에서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의 내용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다시 2) Run SSH Connect를 클릭해 아래 그림과 같은 팝업 창의 내용이 나올때까지 실행합니다. 





STEP8. "3) Jailbreak data send"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팝업 창이 자동으로 닫힐때까지 기다립니다. 



팝업창이 닫히면서 아이폰4 재부팅될 겁니다. 그리고 재부팅된 후에는 아이폰4의 화면이 아래 그림과 같이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STEP9. 아래 그림에서 표시한 빨간 네모박스 중 자신의 아이폰4 모델에 해당되는 Tethered boot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팝업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이용해 아이폰4DFU 모드로 진입시킵니다. 



제대로 DFU 모드가 진입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진행과정이 계속나오면서 작업이 완료된 후 아래의 창은 자동으로 닫힙니다.




그리고 아이폰4는 아래와 같이 탈옥과정이 진행되면서 재부팅 됩니다.





STEP10. 재부팅 된 후 아이폰4는 전원이 켜지지만 홈화면에 시디아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 상태에서 조금만 기다립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면서 아래 그림처럼 다시 리커버리 모드가 되는데요.



이때 다시 Tethered boot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이폰4를 다시 DFU 모드로 진입시키면 팝업창이 아래와 같이 진행되는데요. 아래의 창은 작업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닫히게 됩니다.



또한, 아이폰4 화면은 아래와 같이 재부팅되면서 반탈옥 작업이 완료됩니다.



아래는 반탈옥한 아이폰4의 홈화면입니다. 예전에는 볼 수 없었던 Reboot 아이콘Respring 아이콘이 새로 생겼습니다. 시디아 아이콘 그림도 바뀌었네요.




STEP11. 시디아를 터치해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User / Hacker / Developer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화면 상단 오른쪽의 Done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시디아 화면 하단 중앙의 Changes를 누른 후 화면 상단 왼쪽의 Refresh를 누릅니다. 그러면 화면에 Upgrade될 내용들이 아래그림과 같이 나타나는데요. 목록 중 Repo Cydia Setup을 터치해 그것만 Upgrade합니다.







#2. 반탈 후 꼭 해야하는 안정화 작업

반탈 후 시디아에서 트윅들을 설치해 사용해보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아이폰의 기본 앱이 튕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정화 작업을 해줘야 하는데요.  


안정화 작업을 하면 위에서 언급한 튕김현상 및 트윅 미작동 현상이 없어집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크랙 소스 및 개발자 소스들이 모두 삭제되며 시디아 기본 소스만 남아 있게 됩니다. 



안정화 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아이폰4 iOS7.1 반탈 후 안정화 작업




#3. 반탈옥 재부팅, 전원 켜는 방법

전원이 꺼진 아이폰은 위 반탈 과정 중 STEP10 과정을 통해 전원을 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부팅 후에는 항상 Cydia Substrate 트윅을 재설치를 해야 합니다. 이 트윅을 재설치해야 기존의 트윅들이 정상작동합니다.



여기까지 iOS 7.1 정식버전 반탈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이폰4 iOS 7.1 버전 반탈하실분들은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