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일반 강좌

무한리커버리 모드? 제대로된 DFU 모드 진입방법으로 해결

엠스블로그 2014. 4. 10. 07:14
반응형


최근 iOS7.1 아이폰4 반탈옥을 이용하다보니 DFU 모드 진입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DFU 모드 진입하는 과정에서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는 일이 자주 발생했는데요. 흔히 알려져 있는 DFU 모드 진입하는 방법으로 계속 시도를 해봐도 결국엔 리커버리 모드로 들어가지는 일이 많았습니다. 이것을 무한 리커버리라 부르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 무한 리커버리 현상



그러나 위와같은 무한 리커버리 현상은 DFU 모드 진입이 제대로 되지 않아 생기는 현상이었습니다. 아래의 방법대로 차근차근 따라해 보시면 무한 리커버리를 탈출할 수 있습니다. 




#. 무한리커버리 모드 탈출(제대로 된 DFU 진입 방법)

STEP1. 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스피커 볼륨을 좀 크게 해 놓습니다. 왜냐하면 소리를 잘 들어야하기 때문입니다.^^



STEP2. 리커버리 모드 아이폰의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 줍니다. 그러면 잠시 후 화면이 꺼지는데요. 이때 화면이 꺼지고 컴퓨터 스피커에서 "뜨등"하고 아이폰 연결해제되는 소리가 들립니다.


만약 화면이 꺼지고 ""하고 아이폰 연결해제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계속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사과마크가 다시 나타나면서 리커버리 모드 화면이 다시 나오는데요. 이때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떼고 다시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화면이 다시 꺼지고 컴퓨터 스피커에서 ""하고 아이폰 연결해제되는 소리가 들릴 것 입니다.



STEP3. ""하고 연결해제 소리가 나고 1~2초 후 전원버튼을 떼고 홈버튼만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잠시 후 컴퓨터 스피커에서 "뜨릉"하고 아이폰 연결되는 소리가 들립니다. 이 소리가 나고 5~10초 정도 홈버튼을 더 누르고 있다가 뗍니다. 


그러면 무한 리커버리 모드라 불리는 이 현상을 탈출하게 됩니다. 제대로 된 DFU 진입방법으로 리커버리 모드를 벗어나보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