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일반 강좌

iOS7 아이폰에 새로운 배경화면(스틸 이미지) 추가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4. 3. 30. 07:36
반응형


iOS7 아이폰5S설정-배경화면 및 밝기를 보면 새로운 배경화면 선택 메뉴가 있습니다. 아이폰의 홈화면이나 잠금화면의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인데요. 


새로운 배경화면 선택에 저장되어 있는 아이폰5S의 기본 배경화면은 크게 움직이는 이미지스틸 이미지로 나뉩니다. 그 중 스틸 이미지를 터치해 들어가 보면 총 33개의 배경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아이폰5S 스틸 이미지


그러나 탈옥한 아이폰5S에서는 iFile 또는 아이펀박스를 이용해 더 많은 스틸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아이펀박스를 이용할 경우 afc2add 트윅 설치가 필요합니다.)




#. 새로운 배경화면(스틸 이미지) 추가하는 방법

STEP1. 자신이 아이폰에 넣고자하는 배경화면 이미지의 사이즈를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182 × 323, 744 × 1392 두가지를 만듭니다. 즉, 하나의 이미지 파일을 두가지 사이즈로 만들어 놓는 것입니다.



STEP2. 아이폰에서 iFile을 실행시켜 /Library/Wallpaper/iPhone 경로로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두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기본 스틸 이미지 파일들인데요. 000.thumbnail-568h@2x~iphone.png 파일은 사이즈가 182 × 323인 이미지 파일이며, 000@2x~iphone.png 파일은 사이즈가 744 × 1392인 이미지 파일입니다.



STEP1에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사이즈를 변경한 파일들의 이름을 아래와 같이 변경한 뒤  /Library/Wallpaper/iPhone 경로에 붙여넣기 합니다.


182 × 323 사이즈 = 000.thumbnail-568h@2x~iphone.png 

744 × 1392 사이즈000@2x~iphone.png


 파일 이름 중 앞의 3자리 숫자를 순서대로 저장하면 관리하기 편하겠죠?^^ 저는 새로 추가한 배경화면 파일 이름을 아래 그림과 같이 순서대로 저장 했습니다.^^




STEP3. 아이폰을 리스프링 또는 재부팅합니다. 그러면 새로 추가한 배경화면을 설정-배경화면 및 밝기-새로운 배경화면 선택-스틸 이미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추가한 배경화면을 삭제하고 싶으면 /Library/Wallpaper/iPhone 경로에서 이미지 파일을 삭제한 뒤 리스프링 또는 재부팅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새로운 배경화면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새로운 배경화면으로 추가해두면 카메라롤에서 배경화면을 찾기 위해 헤매지 않아도 되고, 사이즈 조절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