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일반 강좌

iOS7 아이폰 어플 복사하는 방법(멀티 카톡 어플 복제)

엠스블로그 2014. 3. 19. 19:05
반응형



iOS6에서는 Application Duplication 이라는 트윅을 이용해 어플을 복사할 수 있었습니다(아래링크참고).



● [시디아 트윅] Application Duplication 1.7.1 (크랙어플 설치하기, 어플 복사하기, 멀티 카톡 사용)



그러나 iOS7에서는 iFile 트윅을 이용한 간단한 작업만으로 어플복사(복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과정을 차근차근 잘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 iOS7에서 어플 복사하기

STEP1. iFile을 실행해 /var/mobile/Applications 폴더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 폴더는 아이폰에 설치되어있는 어플들이 모여있는 폴더입니다. 그러나 아래 그림과 같이 폴더명이 어플 이름이 아닌 숫자와 영어로 조합된 단어들로 보인다면 폴더명을 어플 이름으로 보이게끔 설정을 바꿔줘야 하는데요. 화면 하단 왼쪽의 설정(톱니바퀴모양)을 터치합니다.




STEP2. 파일관리자를 터치한 다음 어플리케이션 이름 보기 버튼을 활성화 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버튼을 누르면 폴더명을 어플이름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



아래는 숫자와 영어 조합의 단어로 보이던 폴더명이 어플 이름으로 바뀐 화면입니다.




STEP3. 화면 상단 오른쪽의 편집을 누른 후 복사하고 싶은 어플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의 가장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터치한 후 복사/링크를 터치합니다. 




STEP4. 그리고 다시 그 자리에서 화면 하단 오른쪽의 버튼을 눌러 붙이기를 합니다. 그러면 같은 이름의 폴더가 존재한다는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거기서 이름 변경을 터치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STEP3에서 선택한 어플이 복사됩니다. 복사되는 시간이 오래 걸릴수도 있으니 느긋하게 기다리세요. 복사가 완료되면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STEP5. 복사한 어플 폴더를 터치해 안으로 들어갑니다. 거기서 iTunesMetadata.plist 파일을 삭제합니다.



STEP6. 복사한 어플 폴더 안의 폴더 중 *****.app 폴더를 터치해 안으로 들어갑니다.



****.app 폴더 안의 파일 중 Info.plist 파일을 찾습니다. 그리고 그 파일을 터치한 다음 Property List 뷰어를 실행합니다.




STEP7. CFBundleDisplayNameCFBundleIdentifier를 터치해 내용을 수정하고, CFBundleURLTypes삭제합니다. CFBundleDisplayNameCFBundleIdentifier의 내용을 수정할때 기존의 내용 뒤에 간단하게 단어나 숫자 하나를 쓰는 식으로 수정해주세요. 저는 기존의 내용 뒤에 숫자 2만 썼습니다.


▲ CFBundleDisplayName 내용 수정


▲ CFBundleIdentifier 내용 수정


▲ CFBundleURLTypes 내용 수정



STEP8.  3가지 작업을 마친 후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를 누르면 변경된 내용이 저장됩니다. 그리고 기존의 Info.plist 파일은 아래그림처럼 Info.plist%로 백업되니 문제가 생길 경우 백업파일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STEP9. /var/mobile/Library/Caches 폴더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폴더안의 파일 중 com.apple.mobile.installation.plist 파일을 삭제합니다.




STEP10. 어플을 복제하기 위한 작업은 모두 끝났습니다. 아이폰을 밀어서 전원끄기를 합니다. 그리고 다시 전원을 키면 아래와 같이 복제된 어플이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재부팅 후 복제된 어플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또는 기존에 있던 어플도 보이지 않을 경우 한번 더 밀어서 전원 끄기를 하면 어플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카카오톡 어플을 복사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어플과 복제된 어플 둘 다 잘 쓰고 있습니다. 


복제한 카카오톡 어플의 경우 처음 실행할 때 휴대전화번호 인증과정에서 아래 그림과 같은 팝업창이 나타날 때도 있는데요. 내용은 무시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전화번호를 변경하시면, 카카오톡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된다고 하는데 확인 버튼을 눌러도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카톡 외에 자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어플들이 있다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복사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영상은 지금까지의 과정을 촬영한 아이폰4 화면입니다.






#. 참고사항

위 방법은 아이폰4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했으며, 복제된 어플 실행이 잘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5S에서는 복제된 어플이 튕기면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ARM-64bit 기기에서만 복제된 어플이 튕기는 건지, 아이폰4에서만 복제된 어플이 실행되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제가 모든 애플 기기를 갖고 있는게 아니기에....).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