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일반 강좌

시디아 트윅 한번에 여러개 설치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4. 2. 15. 06:19
반응형



탈옥을 처음해 본 분이 아니라면 기존에 쓰던 트윅들이 꽤나 될 것입니다. 탈옥 후 그 트윅들을 일일이 설치하는 과정에서 꽤 많은 시간이 할애되기도 하는데요. 


시디아 트윅은 하나씩 설치할 때마다 리스프링을 해야하며(리스프링없는 트윅들도 있지만), 리스프링 후 또 다른 트윅을 설치하기 위해 시디아에 진입하면 로딩화면을 기다려야 합니다. 


▲ 시디아 화면


아이폰5S와 같은 신형기기에서는 이 과정이 그나마 빨리 이루어지지만, 구형기기에서는 굉장히 오래걸립니다. 그래서 설치하고 싶은 트윅들을 한번에 모두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시디아 트윅 한번에 여러개 설치하기

STEP1. 자신이 설치하고 싶은 트윅들의 목록들을 정리해 봅니다. 그리고 시디아 검색창에 그 트윅들을 하나씩 검색 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Install을 터치합니다.




STEP2. 화면 상단 오른쪽의 Confirm을 누르는 것이 아니라 Continue Queuing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트윅이 설치되지 않고 시디아 화면 하단 메뉴 중 Manage Q'd 라고 표시가 됩니다. 이것은 방금 설치하려고 했던 트윅의 설치를 보류한다는 뜻입니다. 




STEP3. 다른 트윅들도 검색 후 위 과정을 반복합니다. 그러면 화면에 설치될 트윅들의 목록이 점점 많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설치할 트윅뿐만 아니라 업데이트해야할 트윅들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한꺼번에 같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iAppLock, Music Box, StatusModifier, Universal Video Downloader 등의 트윅을 Continue Queuing한 상황입니다.




STEP4. 설치할 모든 트윅들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한 후 마지막 트윅은 Continue Queuing을 누르지 말고 화면 상단 오른쪽의 Confirm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설치 보류되었던 트윅들이 모두 설치가 됩니다. 



이런 방법은 여러 트윅들을 설치하는데 편리하기는 하지만, 트윅들간 충돌 문제 등의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