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일반 강좌

iOS7 탈옥 시 생기는 상단바 버그 해결해주는 패치 작업

엠스블로그 2014. 1. 20. 02:30
반응형



evasi0n 7의 탈옥툴로 탈옥아이폰에는 치명적인 상단바 버그가 있습니다. 사진 및 카메라에서는 표시되지 않아야 할 상단바가 표시되기도 하며, 검은색 배경화면에서 검은색 글자로 상단바가 표시되어 배경화면과 구분짓기 어렵기도 합니다. 특히 음성 메모 어플에서는 상단바가 아예 보이지 않는데요.


▲ 카메라(좌) / 사진(우)


▲ 계산기(좌) / 날씨(우)


▲ 비디오(좌) / 음성 메모(우)


evasi0n7 탈옥툴 버전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위 버그현상이 고쳐지기를 기다렸으나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버그현상을 임시로 고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시다아 소스를 추가 후 StatusBarFix2 또는 WhiteSBFix 트윅을 설치하는 방법과 시디아 소스 추가없이 deb 파일을 이용해 패치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는데요.




iOS7 탈옥 아이폰, 상단바 버그를 해결해주는 패치 작업




 

이 패치 작업탈옥 후 바로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탈옥 후 여러 트윅들을 설치한 상태에서 이 패치 작업을 할 경우 제대로 패치가 되지 않을 수 있으며, 특정 어플이 튕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을 경고합니다.





#1. 시디아 소스 추가 후 트윅 설치

아래의 두가지 방법 중 하나만 선택해 설치하기 바랍니다.


1. StatusBarFix2 설치하기

STEP1. 시디아-Manage-Sources에서 화면 상단 오른쪽의 Edit를 누릅니다. 그리고 다시 화면 상단 왼쪽의 Add를 눌러 아래의 소스를 추가해 줍니다. 


http://repo.pnre.co.vu




STEP2. 추가된 소스를 눌러 StatusBarFix2 트윅을 설치하면 됩니다.





2. WhiteSBFix 설치하기

STEP1. 시디아-Manage-Sources에서 화면 상단 오른쪽의 Edit를 누릅니다. 그리고 다시 화면 상단 왼쪽의 Add를 눌러 아래의 소스를 추가해 줍니다. 


http://cm5.webuda.com/repo




STEP2. 추가된 소스를 눌러 WhiteSBFix 트윅을 설치하면 됩니다.






#2. 시디아 소스 추가없이 deb 파일을 이용한 패치 작업

시디아 소스 추가하는 것을 원치 않는 분들은 이 방법으로 패치작업을 하면 됩니다. 


STEP1. 시디아 소스 추가없이 아이폰에서 상단바 버그 패치 작업을 하려면 iFile 트윅이 필요합니다. 시디아에서 iFile을 검색해 설치합니다.



STEP2. 아이폰의 사파리로 이 페이지를 열고 아래의 deb 파일 중 설치하고 싶은 deb 파일을 터치해 다운로드 받습니다. 단, 둘 중 하나만 다운 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StatusBarFix2 deb 파일 : com.pnre.statusbarfix2_0.1.2-1_iphoneos-arm.deb

▶ WhiteSBFix deb 파일 : com.chickenmatt5.whitesbfix0.3-1.deb



STEP3. 다운받은 파일을 iFile 트윅을 이용해 /var/root/Media/Cydia/AutoInstall 폴더안에 붙여넣기 합니다. 




STEP4. 아이폰을 재부팅하면 /var/root/Media/Cydia/AutoInstall 안의 deb 패치 파일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재부팅시 로딩시간이 다소 깁니다. 무한사과로 오해하지 말고 기다려보세요.^^ 또한  제대로 패치 작업이 이루어졌다면 재부팅 후 /var/root/Media/Cydia/AutoInstall 폴더 안의 deb 패치 파일은 없어집니다.



위 2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으로 한가지만 하면 됩니다. 이 작업을 해도 상단바 버그가 고쳐지지 않는다면 다시 한번 패치 작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상단바 버그가 패치된 탈옥 아이폰의 화면들입니다. 위와 비교하면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버그 패치 후

▲ 카메라(좌) / 사진(우)


▲ 계산기(좌) / 날씨(우)


▲ 비디오(좌) / 음성 메모(우)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