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에서 정식버전을 배포하기 전 UDID 개발자들에게 먼저 공개하는 베타버전은 사용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것을 베타 만료일 또는 베타 만료기간이라 하는데요. 그 기간이 지나 계속 사용하게 되면 애플 기기는 활성화 오류가 납니다.


2014년 1월 8일에 배포된 iOS 7.1 beta3의 만료일은 2월 10일입니다. 2월 10일이 지나서 iOS 7.1 beta3 버전을 이용하게 될 경우 위 그림과 같이 활성화 오류를 만나게 되는데요. 


 

활성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음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죠. 


그러나 다음 버전도 탈옥된다는 보장이 없기에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베타 만료일이 지나기 전에 베타버전 만료기간을 없애는 방법으로 탈옥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을 계속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탈옥한 애플기기에서 베타 만료기간 삭제하는 방법을 며칠전 블로그에 올렸는데요(참고). 이 방법으로 iOS 7.1 베타3 역시 만료기간 삭제가 가능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탈옥한 애플 기기가 iOS 7.1 베타3 버전을 iOS 7.0.4 정식버전으로 인식하게 하는 것 인데요.

 

▲ iOS 7.1 beta3 빌드넘버

 

이 방법은 탈옥 직후 바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탈옥 후 여러 트윅들 설치 후 이 방법으로 만료기간을 삭제하게 될 경우 오류가 날 수 있으며, 만료기간 삭제 도중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당사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베타 만료기간 삭제 방법

STEP1. 애플기기의 Cydia에서 iFile을 검색해 설치합니다.




STEP2. 설치된 iFile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System/Library/CoreServices 경로로 가서 SystemVersion.plist 파을을 Property List 뷰어로 실행합니다.




STEP3. 아래 그림에서 빨간 네모 박스로 표시한 부분을 수정해주면 되는데요. 



▶ ProductBuildVersion 수정

11D5127c로 적혀있는 빌드넘버를 11B554a로 수정합니다. 참고로 11B554a iOS7.0.4 정식버전의 빌드넘버입니다.



▶ ReleaseType 삭제

아래와 같이 ReleaseType 칸을 왼쪽으로 쓸어넘기면 삭제 버튼이 나옵니다. 삭제 버튼을 눌러 ReleaseType을 삭제합니다.



▶ ProductVersion 수정(선택사항)

ProductVersion 수정은 선택사항입니다. 7.1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7.0.4로 바꿔도 되고, 그대로 놔둬도 됩니다. 


그러나 ProductVersion7.0.4로 수정할 경우 애플기기가 펌웨어 버전을 iOS 7.0.4로 인식하게 되어 아래 그림과 같이 iOS 7.1 버전에서 설치되지 않았던 시디아 트윅을 설치 할 수 있게 됩니다.



위 작업으로 ProductVersion7.1에서 7.0.4로 바꿨다고 해서 아이폰의 버전이 다운그레이드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의 영상을 보면 설정에서 버전 정보가 iOS 7.0.4로 표시되지만, iOS 7.1 베타3에서만 볼 수 있는 대비증가-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기능과 배경화면-시점이동 켬/끔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4. 위 작업을 다 하고나면 아이폰을 재부팅(밀어서 전원끄기)합니다. 화면이 다시 켜지면 아래그림처럼 탈옥화면이 나오다가 다시 재부팅되면서 정상적으로 아이폰이 켜집니다.



아래는 위 과정들을 DisplayRecorder 트윅을 이용해 녹화한 화면입니다.





#. 베타 만료기간 제대로 삭제되었는지 확인하기

베타 만료기간이 제대로 삭제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설정-일반-날짜와 시간을 변경하고 재부팅(밀어서 전원끄기)해보면 되는데요.  



iOS 7.1 베타3 만료일 2014년 2월 10일이므로 해당 날짜보다 더 미래의 날을 선택하고 재부팅(밀어서 전원끄기)해보면 됩니다. 저는 위 그림처럼 2014년 3월 27일을 선택해 해본 결과 '활성화 오류없이' 정상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바꿔놓은 날짜를 그대로 둔 채 시디아를 실행시키면 아래그림처럼 Network Error가 뜨는데요. 



위에서 바꾼 날짜와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으로 돌려놓으면 정상적으로 시디아가 작동합니다.



아래 영상은 'iOS 7.1 베타 만료기간을 삭제하는 모든 과정'과 '베타 만료기간이 제대로 삭제되었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촬영한 영상입니다. 




iOS 7.1 정식버전이 아직 나오지 않았고, iOS 7.1 정식버전의 탈옥여부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현재로선 탈옥된 애플 기기를 계속 이용하려면 iOS7.1 정식버전 출시 전 위 방법으로 iOS 7.1 베타3 버전을 iOS7.0.4 정식버전으로 인식시켜 베타 만료기간에 제한 받지 않고 사용하는 방법이 유일할 듯 싶습니다. 


물론, iOS 7.1 정식버전 배포 후 탈옥 소식도 들리면 더욱 좋겠구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


Posted by 엠스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