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iOS8~iOS6 탈옥 방법

iOS 7.1 아이폰4 반탈 강좌2, Geeksn0w

엠스블로그 2014. 4. 28. 03:14
반응형



한달 전 아이폰4 반탈 강좌 글을 올렸었는데요. 그때보다 더 간편한 반탈툴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래 링크는 이번에 소개할 반탈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인데요. 사이트를 살펴보면 반탈 프로그램의 업데이트가 종종 있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geeksn0wdownload.com/



그럼 Geeksn0w 반탈툴로 반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4 iOS 7.1 정식버전 Geeksn0w 반탈 강좌

STEP1. 탈옥을 하기 전 컴퓨터에 최신 버전의 자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자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만약 JRE 64bit가 설치 되어있다면 삭제 후 아래의 JRE 32bit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Java Runtime Enviroment 8.0 (32-bit) [Link]





STEP2. 아래의 링크에서 iOS 7.1 정식버전 반탈 탈옥툴 Geeksn0w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iOS 7.1 반탈 탈옥툴 Geeksn0w 압축파일 [Link]


 위 링크의 파일은 Geeksn0w 2.9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최신버전이 업로드 될 수 있으니 맨처음 소개한  반탈툴 다운로드 사이트(http://geeksn0wdownload.com/)를 자주 들러보기 바랍니다. 또한 위 링크에서 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아래의 링크는 제 블로그에 올린 반탈 탈옥툴 압축파일입니다. 블로그 특성상 파일 용량이 10MB를 초과하지 못해 분할 압축되어 있어 압축파일이 많습니다.^^


 엠스블로그 iOS 7.1 반탈 탈옥툴 Geeksn0w 압축파일 [Link]



STEP3. 다운로드 받은 iOS 7.1 반탈 탈옥툴 압축파일의 압축을 푼 다음 아래 그림과 같이 Geeksn0w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STEP4. 컴퓨터와 아이폰4를 연결합니다. 그리고 Geeksn0w 창의 Jailbreak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아이폰4DFU모드로 진입 시키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STEP5. 아이폰4DFU 모드로 진입시킵니다. DFU 모드 진입 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애플기기 DFU모드, 리커버리 모드 진입 방법 및 복원으로 공장초기화하기


제대로 DFU 모드로 진입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자바 창이 나타나면서 반탈 작업이 진행됩니다. 




STEP6. 반탈 작업 진행도중 아래와 같이 아이폰4를 다시 DFU 모드로 진입하라 문구가 나타나면 아이폰4DFU모드로 진입시킵니다. 그러면 다시 반탈 작업이 진행됩니다.




STEP7. Geeksn0w 창에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올 때 쯤, 아이폰이 부팅 되면서 화면이 켜지는데요. 



이때 아이폰4를 건드리지 말고 잠시 기다립니다. 그러면 아이폰4가 리커버리 모드로 되는데요. 

 리커버리 모드가 될때까지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차분하게 기다립니다.


▲ 리커버리 모드



STEP8. 아이폰4리커버리 모드로 들어가면 Geeksn0w 창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아이폰4를 다시 DFU 모드로 진입시키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또 다시 아이폰4DFU 모드로 진입시킵니다.




STEP9. DFU 모드로 제대로 진입 되었다면 잠시 후 반탈작업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경고 창이 나타나는데요. 반탈옥이기 때문에 재부팅할 경우 Geeksn0w를 이용해 부팅해야된다는 경고창입니다.



반탈옥된 아이폰4의 시디아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잠시후 화면이 꺼졌다가 다시 켜집니다.  



다시 시디아를 실행시켜 시디아의 하단 메뉴 중 중앙의 Changes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왼쪽의 Refresh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목록이 나타납니다. 



화면 상단 오른쪽의 Upgrade를 눌러 업그레이드를 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설치하고 싶은 시디아 트윅들을 검색해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 반탈옥 아이폰4 재부팅하기

아이폰4의 배터리가 모두 소진되어 전원이 꺼지거나, 전원을 강제종료 또는 재부팅할 경우 Geeksn0w 프로그램을 이용해 부팅을 해줘야 하는데요. 


Geeksn0w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자신의 아이폰4 모델을 클릭합니다. 국내 아이폰4의 모델명은 iPhone 4 GSM입니다.



아이폰4의 모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4DFU 모드로 진입시키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아이폰4DFU 모드로 진입시켜줍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리면 아이폰4가 부팅됩니다.



Geeksn0w 프로그램을 이용한 아이폰4 반탈은 시디아가 꽤 안정적입니다. 그래서 이전처럼 안정화 작업을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새로 반탈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Geeksn0w 반탈툴을 이용해 반탈옥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