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5월에 걷기 좋은 국내 여행지 8곳(한국관광공사 추천)

엠스블로그 2014. 5. 18. 13:53
반응형

▲ 문경새재길(사진출처=걷기여행길_koreatrails.or.kr)



모르면 몰라도 알면 좋은 정보 알려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하는 5월에 걷기 좋은 국내 여행길 8곳을 소개합니다. 



산길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국내 여행길 4



1. 전북 남원 바래봉


▲ 바래봉(출처=남원시청)



먼저, 산길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5월말까지 산철쭉이 피는 전북 남원바래봉을 기억해 주세요. 바래봉 철쭉은 5월 10일에서 15일 사이 팔랑치 부근의 철쭉군자락지의 출쭉이 만개하는 기간이 적기이나 산 밑에서부터 정상까지 약 3주간 피어 올라가기 때문에 한번에 산 전체의 철쭉을 볼 수는 없습니다. 또한 봄 기온에 따라 만개시기가 다를수도 있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오가는 길에 춘향전의 주무대인 광한루원을 들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2. 경남 고성 갈모봉 산림욕장


▲ 갈모봉 산림욕장(출처=통영시청)



편백나무, 삼나무가 울창하게 들어선 숲길인 경남 고성의 갈모봉 산림욕장도 걷기에 좋은 여행지입니다. 고성읍에서 사천방향으로 10분 거리인 갈모봉 산림욕장은 차량이 산림욕장 중앙까지 들어가지만 입구부터 삼산면 자란만이 바라다 보이는 갈모봉 정상까지는 왕복 약 2시간 정도의 등산을 할 수 있습니다. 




3. 경북 영주 부석사와 죽령 옛길 그리고 소백산 자락길


▲ 부석사



▲ 죽령 옛길



▲ 소백산 자락길



경북 영주의 부석사, 죽령 옛길, 풍기 온천을 거쳐가는 소백산 자락길입니다. 


경북 영주의 부석사는 사철 어느 때 가도 경치가 달라 마주할 때마다 새로운 감회를 주는 명찰이자 경승지입니다. 또한, 죽령(竹嶺) 옛길은  울창한 숲의 나무과 산새, 다람쥐 등이 반기는 산길을 걸으며 선인들의 발자취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풍기 온천을 거쳐가는 경북 영주 소백산자락길도 걷기 좋은 국내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경북 영주 쪽 여행하는 분들에게는 3 곳을 추천합니다. 




4. 강원도 정선군


▲ 타임캡슐공원_출처=네이버 지식백과(위) / 정선군청(아래)



▲ 화암그림바위마을(출처=정선군청)



▲ 삼탄아트마인(출처=정선군청)



▲ 만항재 야생화단지 숲길(출처=정선군청)



▲ 정암사 전경(출처=정선군청)


별미 곤드레나물을 맛볼 수 있는 강원 정선군도 산길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강원도 정선의 그림바위 마을, 삼탄아트마인, 타임캡슐 공원 등 볼거리도 많습니다. 



물길을 따라 걷기 좋은 국내 여행길 2



5. 대전 대청호 오백리길(21구간_대청호 로하스길)


▲ 대청호 로하스길(출처=대전마케팅공사)



대청댐에서 출발해서 호수를 따라 걸을 수 있는 대전의 대청호 오백리길입니다. 대청호 500리길은 1구간(두메마을길)에서 21구간(대청로하스길)까지 테마별로 여행할 곳이 많은 곳인데요. 


그 중 대청호 로하스길(21구간)은 넓은 수변데크와 자전거길, 생태공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탁 트인 시야와 강바람을 맞으며 시원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6. 충북 옥천 향수 100리길


▲ 향수 100리길(출처=국민일보)



금강을 따라 걷는 충북 옥천의 향수 100리길입니다. 하계리의 정지용 시인 생가에서 출발한 ‘향수 백리길’은 육영수 여사 생가∼장계관광지(멋진 신세계)∼안남면∼청성면 합금리 금강변∼금강휴게소∼안터선사공원을 거쳐 다시 정지용 생가로 되돌아오는 50.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족 단위의 평탄한 길 2



7. 전남 보성 제암산 자연 휴양림


▲ 더늠길(출처=보성군청)



▲ 제암산 자연 휴양림(출처=한국관광공사)



가족 단위로 평탄한 길을 걸으시려면, 휠체어 유모차로도 갈 수 있는 더늠길이 있는 곳! 전남 보성 제암산 자연 휴양림을 추천합니다. 


보성군은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분, 그리고 어린아이 때문에 제암산 등산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2010년부터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조성사업을 추진, 지난 10월에 제암산자연휴양림에 수변데크를 포함한 산악트레킹로드 5.8km를 개통했습니다. 트레킹로드는 데크시설로 숙박시설 이용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숲속의 집인 물빛언덕의 집, 차향기 가득한 집, 꽃향기의 집에서 진입이 가능하도록 돼 있다고 하네요. 




8. 충남 서천 국립생태원


▲ 서천 국립생태원(출처=서천군청)



가족 단위로 걷기 좋은 평탄한 길 두번째 추천 여행지는 동식물 4,500여종이 살고 있는 충남 서천의 국립생태원입니다. 국립 생태원을 들어가기 위해서는 입장료를 내야하는데요. 


대인(만19세~64세) 5,000원 / 청소년(만13세~18세) 4,000원 / 소인(만5세~12세) 3,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