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세종시 방축천 음악분수쇼

엠스블로그 2014. 7. 13. 07:28
반응형



세종시 어진동 방축천 특화구간에서 지난 6월부터 매일 오후 8시 30분에 음악분수쇼를 한다고 하기에 다녀왔습니다.^^


방축천 주변에 차를 주차해 놓고 음악분수쇼를 하는 방축천 특화구간(1KM) 종점부 친수문화구간까지 방축천을 걷는데 각종 볼거리도 많았습니다. 그 중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왕버들 나무였습니다.





이 나무는 세종시 전인 연기군 때부터 있던 고목으로 세종시 행복청에서 이 지역을 공사하면서 유일하게 남겨 놓은 것이라고 합니다. 그만한 가치를 하는 나무인 것 같습니다. 


이 나무를 지나 잠시 더 걸으니 음악분수쇼를 하는 곳이 나왔습니다. 사람들이 앉아 기다리는 모습들을 보고 '아~ 이곳이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들만큼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었습니다. 




#. 음악분수쇼 시간은?

음악분수쇼는 매일 밤 8시 30분부터 8시 50분까지 약 20분간 진행되며 우천 및 기상악화로 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분수쇼의 종류와 내용은?

공사비 12억원이 투입된 음악분수쇼는 20분 동안 6~7곡에 맞춰 펼쳐지며 지루하지 않도록 매일 음악이 바뀐다고 합니다. 제가 갔던 이 날은 겨울왕국 주제곡인 렛잇고도 나왔습니다.^^


음악분수는 최고높이 40M의 고압분수, 스윙분수, 가리비분수, 하트분수 등 다양하게 연출되는데요. 그 중 단연 백미와 재미는 40미터까지 올라가는 고압분수입니다. 




#. 음악분수쇼 구경 시 준비사항, 주차장은?

차를 몰고 온 분들은 주변에 주차해 놓을 곳을 미리 알아두면 편리합니다. 제가 갔을때는 새만금개발청 맞은편 공터에 주차 공간이 있었습니다. 


분수쇼를 구경하는데 특별히 준비해 갈 것은 없으나 돗자리를 가지고 가면 유용할 듯 합니다. 그리고 고압분수와 가까운 곳에서 구경하는 분들은 아래 사진과 같이 우비 또는 우산이 필수이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음악분수쇼를 감상해 보시죠~^^ 아래는 폰으로 찍은 음악분수 동영상입니다. 





아래는 음악분수쇼 순간 순간 찍은 사진입니다. 














이날은 20분 넘어 30분정도 음악분수쇼를 한 것 같습니다. 정말 멋지고 구경할만 합니다. 


다음에 또 구경와봐야겠습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네요.^^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