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2015년 12월부터 수리 지원 중단되는 아이팟 및 맥 제품 발표

엠스블로그 2015. 10. 31.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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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은 구형 및 단종 제품에 한해서 수리 지원중단해 왔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구형 제품이란 "제조가 중단된 지 5년이 넘었지만 아직 7년은 되지 않은 제품"을 말하며, 단종 제품은 "판매가 중단된지 7년이 넘은 제품"을 말합니다.


이미 지난 6월부터 '미국에서는 구형 제품으로', '아시아 태평앙, 캐나다, 유럽, 일본, 라틴 아메리카에서는 단종 제품으로 분류된' 아이폰3G, 아이폰3GS 모델이 수리 지원 중단됐는데요. 오는 128일부터는 아래의 아이팟 및 맥, 액세서리 모델들도 수리 지원 중단된다고 합니다.


iPod

iPod touch (1st generation)


Mac 데스크탑

iMac (21.5-inch, Late 2009)

iMac (27-inch, Late 2009)


Mac 노트북

MacBook (13-inch, early 2008)

MacBook Pro (15-inch, early 2009)

MacBook Air (Mid 2009)


주변기기

Apple Cinema Display (23-inch, DVI, Early 2007)

Mac Pro (Early 2009)

Time Capsule 802.11n (1st generation)


액세서리

iBeats

Beatbox

Beatbox Portable (1st generation)

Wireless (1st generation)

Diddybeats

Heartbeats (1st generation)


위 수리 지원 목록들은 9to5mac이 애플 내부문서를 인용해 공개한 것들 인데요. 128일 이후부터는 애플서비스센터에서 수리지원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사설수리센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수리 지원 중단된 전체 목록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외는 있습니다. 터키나 캘리포니아주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구형 및 단종 제품이라도 아래의 조건에 한해 수리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그러나 혜택을 받는 분들이 몇이나 될지...^^)


터키 국가에서 구입한 Macintosh 제품

• 구형 Macintosh 제품 소유자는 터키 국가 내에 있는 Apple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서비스 및 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규정에 따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구입한 제품

• 구형 Macintosh 제품 소유자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내에 있는 Apple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서비스 및 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주 내 구형 iPod 제품의 소유자는 Apple Store 직영매장에 방문하거나 AppleCare(1-800-APL-CARE)에 문의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주 내 구형 iPhone 제품의 소유자는 Apple Store 직영매장에 방문하거나 AppleCare(1-800-APL-CARE)에 문의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참고 사이트 - 9to5mac, ap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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