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iOS8.1 아이폰 배터리 절약하는 방법 8가지

엠스블로그 2014. 11. 29. 01:26
반응형



아이폰을 iOS8.1로 업데이트 후 배터리가 이전보다 빨리 소모된다고 느껴지나요? 이는 몇몇 아이폰의 설정값을 손보는 것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이 아이폰의 기능들을 꺼두거나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아래에 나열한 8가지 방법들 중 그다지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이거나, '이런 것도 있었어?'하고 처음 본 기능들이라면 아래의 설명대로 해 놓고 사용하는 것이 배터리 절약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iOS8.1 아이폰 배터리 절약하는 방법 8가지




 1. 시스템 위치 서비스 끄기

위치 서비스는 위치 데이터를 결정하기 위해 전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위치 서비스는 꺼 두는 것이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데 좋습니다. 


설정>개인 정보 보호>위치 서비스>시스템 서비스로 이동 후 아래 나열한 6가지 버튼 중 필요없는 것들을 끕니다. 


▶ 나의 위치 공유

▶ 위치 기반 알림

▶ 위치 기반의 iAd

Spotlight 제안

Wi-Fi 네트워크

▶ 자주 가는 위치



웬만하면 모두 꺼두는 것이 좋으나 미리알림 앱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위치 기반 알림, 자주 가는 위치 등은 켜두세요. 




 2. 나의 위치 공유 끄기

이 기능은 메세지 같은 앱을 통해 친구와 가족에게 나의 위치를 보내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꺼두는 것이 배터리 수명에 도움이 됩니다. 


설정>개인 정보 보호>위치 서비스>나의 위치 공유로 이동 후 나의 위치 공유 버튼을 끕니다. 





 3. Handoff 및 추천 App 끄기

핸드오프는 아이폰에서 하던 작업을 아이패드 또는 Mac에서 사용할 수 있게 연동해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추천 App 또한 사용자가 설치한 App 또는 현재 위치와 관련된 앱을 추천해주는 유용한 기능인데요. 그러나 이러한 기능들의 사용빈도가 적다면 꺼두는 것이 배터리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됩니다. 


설정>일반>Handoff 및 추천 App으로 이동 후 Handoff 버튼 및 추천 App 버튼을 끕니다.





 4. 동작 줄이기 켜기

동작 줄이기 버튼을 켜면 애니메이션이 밋밋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것은 고민할만한 사항이긴 하나 배터리를 오래 쓰는 것이 목적이라면 동작 줄이기 버튼을 켜 두세요.


설정>일반>손쉬운 사용>동작 줄이기로 이동 후 동작 줄이기 버튼을 켭니다.





 5. 백그라운드 App 새로 고침 끄기

백그라운드 App 새로고침은 앱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백그라운드에서 App 콘텐츠를 새로 고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배터리를 절약하려면 이 기능을 꺼두시기 바랍니다. 


설정>일반>백그라운드 App 새로 고침으로 이동한 후 백그라운드 App 새로 고침 버튼을 끕니다.





 6. 자동 다운로드-업데이트 끄기

자동 다운로드를 사용하면 업데이트가 있는 앱을 자동으로 설치해 편리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그에 따른 배터리 소모가 있기에 배터리 절약을 위해 설정>iTunes 및 App Store로 이동 후 업데이트 버튼을 끕니다.





 7. 배경화면으로 움직이는 이미지 사용하지 않기

설정>배경화면>새로운 배경화면 선택으로 이동하면 iOS7부터 새롭게 추가된 움직이는 이미지를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면 스틸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는 것보다 배터리 소모가 더 된다고 합니다. 배터리 절약을 위한다면 움직이는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 자동 밝기 끄기

설정>디스플레이 및 밝기로 이동하면 화면 밝기를 조정할 수 있는데요. 배터리 절약을 위해 자동 밝기 버튼을 끕니다. 




위와 같이 설정해 놓고 사용해도 배터리가 빨리 닳는 것 같나요? 그렇다면 아이폰을 백업한 다음 iOS8로 DFU 초기화해보세요.(참고) 그리고 다시 백업을 불러 복원한 후 배터리 사용량을 체크해 보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