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튠즈로 MP3파일을 CAF파일로, CAF파일을 MP3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4. 11. 30. 03:42
반응형



아이튠즈를 이용해 MP3 파일을 CAF 파일로 또는 CAF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1. MP3 → CAF 파일 변환

STEP1.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상단 메뉴 중 편집(E)-기본 설정(F)을 클릭합니다.



STEP2. 가져오기 설정(O)을 클릭합니다. 



STEP3. 다음으로 가져오기(I):AIFF 인코더로 바꾸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STEP4. 파일(F)-보관함에 파일 추가(A)를 클릭해 CAF 파일로 변환할 MP3 파일을 추가합니다. 



STEP5. 파일(F) 메뉴 밑의 ♬(음악)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STEP4에서 추가한 MP3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AIFF 버전 생성을 클릭합니다.



STEP6. 그러면 아래와 같이 똑같은 이름의 파일이 하나 생기는데요. 아래의 파일을 바탕화면으로 드래그해 복사합니다. 



STEP7. 파일의 확장자명을 .aif에서 .caf로 변경합니다. 자, 이렇게 해서 MP3 파일이 CAF 파일로 변환되었습니다.




2. CAF → MP3 파일 변환

CAF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하는 과정도 위에서 설명한 방법과 비슷합니다. STEP3STEP5의 과정에서 선택사항이 다를뿐인데요.



"STEP3에서 MP3 인코더로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는 것과 "CAF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MP3 버전 생성을 클릭"한다는 부분만 다를 뿐 방법은 나머지는 위와 같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