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오류 관련 정보

아이폰 iOS8 업데이트 시 Unknown error 56 해결방법

엠스블로그 2014. 12. 21. 14:00
반응형


iOS8.1 때부터 간헐적으로 있었던 오류가 Unknown error 56 이다. 이것이 최근 iOS8.2 베타에서는 아이튠즈, OTA 할것 없이 나타나 도통 업데이트를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그것도 업데이트가 거의 완료되어갈 무렵 56 오류가 나타나니 환장할 노릇이다.

원래 있던 오류인지 iOS8에서 새로 생긴건지 모르겠으나 애플에서도 딱부러진 해결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으며 애플 A/S에서도 리퍼를 해줄 정도니 iOS계 에볼라라 할만하다.

엠스블로그도 iOS8.2 베타1, iOS 8.2 베타2 업데이트때는 겪지 못했던 이 오류를 iOS 8.2 베타3에서 몸소 체험하며 곤란해했는데, 이 방법 저방법 해보던 중 Unknown error 56 없이 업데이트에 성공했다. 오류 해결 방법은 간단하다.



업데이트가 거의 끝나갈 무렵 나타나는 56 오류의 원인은 USIM이었다. USIM을 인식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것인데, 업데이트하기 전 USIM을 제거한 후 업데이트를 하면 Unknown error 56 없이 업데이트를 완료할 수 있다. 이녀석때문에 업데이트를 못했다면 USIM을 제거한 후 업데이트를 해보자.

이것은 어디까지나 임시해결책일뿐 근본적 해결은 애플에서 해결해주기를 기대한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