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긴급출동서비스가 필요없는 자동차 배터리 방전 시 시동 거는 방법, JUNOJUMPR

엠스블로그 2015. 1. 16. 03:59
반응형


며칠 전 오늘의 유머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라온 "자동차 배터리 방진시 긴급출동 부르지 마세요"라는 글이 화제였습니다.(참고) 이유인즉, 긴급출동서비스를 부를 필요없이 배터리 방전된 자동차의 시동을 거는 방법이라는 그야말로 꿀팁 때문이었는데요. 오늘 제가 전해드릴 내용은 이것을 포함해 긴급출동서비스 없이 시동거는 방법이 1가지 더 있습니다. 우선 그간 화제가 되었던 배터리 방전된 자동차의 시동을 거는 방법부터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완전 방전이 아닌 계기판 전원은 들어오는 정도의 방전 상태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1.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운다.

2. 자동차 키를 ON에 둔다. 

3. 풋브레이크를 밟고 자동변속기어를 P→R→N→D→2→1까지 내렸다가 1→2→D→NR→P까지 올리는 과정을 2번 반복한다.

4. 브레이크는 계속 밟고 있는 상태에서 차키를 돌려 시동을 건다.


아래는 위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영상인데요. 


동영상 보러가기


스틱차량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된다고 소개를 하고 있으며 스마트 키 차량의 경우 스마트키를 키 홀더에 삽입하거나 브레이크를 밟지 않은 상태에서 스마트 버튼을 누르면 키 ON과 같은 상태가 되며 나머지 과정은 같다고 합니다. 



위 글과 영상은 온리팩트라는 네이버 블로거 분이 작성한 것으로 오늘의 유머에 소개되면서 유명해졌고 폭발적인 대중들(?)의 반응에 놀라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 해당 글 말미에 배터리 방전이 아닌 인히비터 스위치의 문제이거나 그것의 접점이 불량일 수도 있다는 소견을 덧붙였는데요. 이말인즉슨, 배터리 방전이 원인이 아니라 다른 곳에 원인이 있을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결론은 위 방법이 배터리 방전된 차량의 만병통치약은 아니라는 얘깁니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배터리 방전이 되면 위 방법을 한번 시도해보는 것은 나쁘지 않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오늘은 이 얘기만 하려고 했으면 글을 안쓰려고 했으나 이와 관련된 또 다른 방법이 하나 더 있기에 그 방법을 소개하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로 배터리 방전된 차량의 시동을 거는건데요. JUNOPOWER에서 개발한 JUNOJUMPR 라는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가 바로 그것입니다.



아이폰6 크기의 JUNOJUMPR 보조 배터리는 USB 포트를 이용해 5v / 2.1A 출력이 가능하고 용량이 6000mAh이며 일반 보조 배터리와 같은 기능을 하지만, 차량 점프 케이블을 이용하게 되면 12v / 150~300A 출력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배터리가 방전된 차량의 배터리에 연결하면 시동을 걸 수 있다고 하는데요. 4~6기통 엔진의 차량을 점프하기에 충분하다고 합니다. 아래는 JUNOJUMPR를 이용해 배터리가 방전된 차량의 시동을 거는 영상 2개와 보조 배터리의 전압(V)을 측정하는 영상입니다.





JUNOJUMPR 보조 배터리의 가격은 $99.99 이며, JUNOPOWER 홈페이지 및 아마존 등의 해외 사이트에서 판매 중 입니다. 차량을 보유한 분들 중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가 필요하나 아직 구매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JUNOJUMPR 보조 배터리, 괜찮은 것 같습니다.  


ps. 며칠 전 추위때문인지 차를 오래 주차해둬서인지 시동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긴급출동서비스를 불렀는데요. 작년에도 시동이 걸리지 않아 긴급출동서비스를 불렀는데 해마다 1번씩 부르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기에 JUNOJUMPR는 필수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참고 - 오늘의 유머, 온리팩트, JUNOPOWER, 조세일보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