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워치 정보

애플워치 배터리 사용시간

엠스블로그 2015. 3. 18. 19:26
반응형


애플워치 배터리는 얼마나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까? 손목에 차고 다니는 시계라는 점을 감안했을때 적어도 하루정도는 차고 다닐 수 있을 정도의 배터리 수명은 되어야 하지 않을까? 


410일 사전 주문 예약이 시작되는 애플워치의 배터리 정보에 대해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용을 요약해 전해 드립니다.




1. 하루종일 지속되는 애플워치의 배터리 최대 18시간

애플의 애플워치 배터리 테스트에서 시간 확인 90회, 알림 90건, 앱 사용 45분, Bluetooth를 통해 Apple Watch에서 음악이 재생되는 상태로 30분 동안 운동이라는 사용 조건 속에서 최대 18시간 사용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으며 그밖에 특정 기능을 사용했을 때 최장 이용시간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통화 시간 테스트 최대 3시간


오디오 재생 테스트 최대 6.5시간


운동 테스트 최대 7시간


시계 테스트 최대 48시간



2. 전원 절약 최대 72시간

배터리 잔량이 매우 적어지면 Apple Watch가 자동으로 '전원 절약' 모드를 가동해, 최대 72시간까지 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테스트는 2015년 3월 Apple에서 시제품 Apple Watch 및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시간당 4회 시간을 확인(각 4초)하는 조건에 따라 진행했습니다. 



3. 충전 시간

- 약 1.5시간에 80%까지

- 약 2.5시간에 100%까지


충전 시간은 함께 제공되는 MagSafe 유도성 충전기를 사용해 0%에서 80% 및 0%에서 100%까지 충전하는 데 걸린 시간입니다. 


위 Apple Watch 배터리 성능 정보는 38mm Apple Watch의 테스트 결과를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42mm Apple Watch는 일반적으로 배터리 사용 시간이 더 깁니다.


 Apple Watch 배터리 테스트는 2015년 3월 Apple에서 시제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iPhone과 연결된 소프트웨어 및 Apple Watch 시제품을 사용해 진행했습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사용 패턴, 설정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제 결과는 다를 수도 있습니다.


통화를 자주 하거나 음악을 즐겨듣는 사람이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이는 배터리 사용시간 입니다. 또한 충전시간도 빠르지 않은 것으로 보아 실사용에서 불편한 점이 있을 거 같네요. 이왕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38mm 보다는 배터리 사용시간이 더 길다고 하는 42mm 애플워치가 낫지 않을까 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출처 - Apple.com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