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워치 정보

애플의 첫 웨어러블 기기, 애플워치(Apple Watch) 주요 기능 정리

엠스블로그 2014. 9. 12. 07:50
반응형



미국 IT전문매체 매셔블에서 사용자가 알아야 할 애플워치의 주요 기능을 소개했는데요. 애플의 첫 웨어러블 기기인 애플워치(Apple Watch) 주요 기능 12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애플워치의 주요 기능 12가지

1. 스케치


스케치 기능은 애플워치 사용자들끼리 애플워치 화면에 그림을 그려 상대방에게 전달하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으로 보내지는 기능입니다.




2. 전화와 문자 기능










애플워치는 아이폰5 이상부터 호환되기 때문에 아이폰에 온 전화와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문자메시지 분석

애플워치는 들어오는 문자 텍스트를 보고 내용을 분석한 뒤 사용자가 빨리 답변해야 하는 것을 구분해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4. 워키토키(Walkie-Talkie)

무전기처럼 애플워치의 마이크를 이용해 빠르게 보이스 메세지를 다른 사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5. 심장박동 측정

애플워치 뒷면에 있는 심박 센서를 사용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심장박동을 측정할 수 있다. 화면을 두 손가락으로 누르면, 심박 센서가 사용자의 심박동 측정해 결과를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6. Activity 앱










하루 동안의 신체 활동 전체를 간단하면서도 강렬한 그래픽 하나로 보여줍니다. 꼭 알아야 할 내용 모두를 3개의 링을 통해 알려주는데요. '움직이기' 링은 칼로리를 얼마나 소모했는지 보여주고, '운동하기' 링은 강도 높은 활동을 몇 분 동안 했는지, '일어서기' 링은 앉아 있다가 얼마나 자주 일어났는지를 나타냅니다.




7. 운동 앱










애플워치에 내장된 운동 앱을 이용해 사용자의 걸음걸이 속도, 태운 칼로리, 운동하는 데 소비한 시간 등을 계산해 신시간 통계로 보여줍니다. 또한 운동종목별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고 설정한 목표에 도달하면 애플워치만의 특별한 배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8. 워치킷(WatchKit)

애플워치는 워치킷을 통해 개발자들이 서드파티 앱을 만들도록 해줍니다. 서드파티 앱은 공식적으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업체 외에 중소규모의 개발자들이 주어진 규격에 맞추어 애플리케이션을 생산하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애플워치가 판매에 들어가면 애플워치를 위한 특별한 앱들이 많이 나오게 될 것 같습니다.




9. 시리(Siri)

애플워치의 마이크를 사용해 메시지를 받아쓰게 할 수 있으며, 다음 이벤트를 보여달라고 하거나 가까운 커피숍을 찾아달라고 하는 등 자신이 궁금한 질문이나 정보를 물어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10. 지도

시리에게 길찾기를 물어보면 애플워치에 있는 새로운 지도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가 걸어갈 수 있는 길을 안내해 줍니다.




11. 애플페이(Apple Pay)

NFC와 지문인식을 결합해 저장된 신용카드나 선불카드(Debit Card) 정보를 통해 결제할 수 있는 애플페이 기능을 애플워치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 자동 디스플레이

애플워치를 착용한 손목을 올릴 때마다 애플워치의 디스플레이는 자동으로 켜집니다. 또한, 사용자가 걸려오는 전화를 무시하고 싶다면 손으로 디스플레이 화면을 덮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애플워치 주요기능 12가지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애플의 첫 웨어러블 기기인 애플워치는 사파이어 글래스를 장착했으며 2015년 상반기에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349달러(약 36만 원)부터 시작한다고 하니, 지금부터 돈을 모아둬야겠네요.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