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10일, 아이폰6와 함께 애플 워치(Apple Watch)가 공개되었습니다. 


플의 첫 웨어러블 기기인 애플워치는 대부분의 애플 제품처럼 이름에 '아이(i)'라는 명칭이 붙어 아이워치가 될 것으로 예상했었습니다. 그러나 아이워치가 아닌 애플워치로 발표가 되었는데요. 이는 '아이스와치(iSwatch)'라는 스위스 시계 브랜드의 영향을 받은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2015년 상반기에 발매예정인 애플워치의 디자인 및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디자인



애플워치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애플워치(기본형), 알루미늄 재질의 애플워치 SPORT, 18K-골드가 쓰인 애플워치 EDITION 이렇게 3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 또한 시계줄 종류도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종류로 다양합니다.





시계화면도 2백만 가지가 넘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언제든지 바꿀 수 있어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꾸밀 수 있는 점에서 패션 아이템이라 해도 손색이 없겠습니다.







2. 사이즈


애플워치의 화면 크기는 세로길이가 38mm / 42mm 2가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4mm의 차이지만 손목에 차는 시계인 만큼 막상 착용을 하면 4mm 차이도 크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3. 디지털 크라운


애플은 그동안 선보였던 제품마다 특징적인 입력 장치를 탑재했었습니다. 애플워치에는 그것이 바로 디지털 크라운입니다. 애플워치는 오른쪽 측면에 디지털 크라운(시계에서 용두라고 불리는 부분)이라는 장치로 스크롤 및 화면 크기 확대/축소 등을 포함한 여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기존의 다른 스마트워치와 가장 큰 차이점이라 하겠습니다. 




4. 심박센서


애플워치 뒷면에는 사파이어 렌즈로 보호되는 적외선 및 가시광선 LED, 광다이오드가 설치되어 있어 사용자의 심박을 감지하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애플워치는 이 센서와 아이폰의 가속도계, GPS 및 와이파이를 함께 사용하여 일어서는 간단한 동작부터 여러가지 움직임을 측정 및 기록한다고 하는데요.


이 심박센서는 사용자의 1일 활동에 대한 종합적인 그림을 보여주고 사용자에 맞는 맞춤 목표를 제시해주며, 그 목표를 달성했을 땐 칭찬도 해준다고 합니다.




5. 충전방식



애플은 "깜깜한 곳에서 잠이 덜 깬 채로 시계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쉽게 충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였다"라고 했듯이 위 그림처럼 자석을 이용해 간편하게 전원연결을 할 수 있도록 충전단자를 만들어 사용자의 편리함을 많이 고려한 것 같습니다.




6. 애플워치와 호환되는 아이폰


애플워치와 호환되는 아이폰은 위 그림과 같이 아이폰5를 포함해 그 이후에 출시된 모든 아이폰이 되겠습니다. 




7. 애플워치의 가격은?


내년 초에 발해예정인 애플워치의 가격은 349달러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환율 계산해보면 40만원 안팎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삼성의 기어, LG의 G워치 등과 비교하면 다소 비싼 편입니다. 




8. 애플워치(Apple Watch) Hands-on 영상 모음

아래는 애플워치의 Hands-on 영상들인데요. 영상을 보면 좀 더 애플워치에 대한 실감이 날겁니다. 







여기까지 애플워치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애플워치는 이밖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애플의 첫 웨어러블 기기, 애플워치(Apple Watch) 주요 기능 정리



2015년이 기다려지게 만드는 애플워치입니다.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Posted by 엠스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