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8 트윅

아이튠즈 없이 기기 자체에서 탈옥 기기를 순정 기기로 초기화 해주는 시디아 트윅, Cydia Impactor [iOS 8.3~ iOS 8.4]

엠스블로그 2015. 7. 20. 23:23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트윅은 탈옥 유저라면 꼭 설치할 필요가 있는 Cydia Impactor 입니다. 이 트윅은 시디아 개발자 Jay Freeman(saurik)이 만든 트윅으로, 아이튠즈 없이 기기 자체에서 현재 iOS 버전을 유지한 채 순정으로 초기화 시켜주는 정말 정말~ 꿀 트윅입니다. 


보통 초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PC와 기기를 연결한 다음 기기를 리커버리 모드 또는 DFU 모드로 만들고 아이튠즈를 이용해 복원을 했는데요. 이 트윅은 그럴 필요없이 기기 자체에서 원터치로 탈옥 기기를 순정 기기로 초기화 해줍니다. 이 트윅이 더욱 빛을 발하는 건 현재 iOS 버전을 유지한 채 초기화를 시켜준다는 것입니다.



Note1. 이 트윅은 정식버전이 아닌 Beta 버전으로, 어떠한 문제점 있는지 검증 중인 트윅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의 상황을 위해 이 트윅을 실행하기 전 백업은 꼭 하시기 바랍니다.


Note2. iFile, Filza File Manager, iFun Box 등을 이용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등의 내부파일을 임의로 수정 또는 삭제할 경우 이 트윅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Cydia Impactor 트윅 테스트 환경

테스트 모델 : 아이패드3 WiFi Only

iOS 버전 : iOS 8.4

트윅 버전 : Cydia Impactor 0.9.16

출처 : BigBoss

소스 : http://apt.thebigboss.org/repofiles/cydia/

제작자 : Jay Freeman(saurik)

가격 : 무료


이 트윅의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이 트윅을 설치하게 되면 홈화면에 생기는 Impactor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의 delete all data and unjailbreak device를 터치하고 순정으로 초기화 되기를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는 Cydia Impactor 진행 과정을 담은 iDB의 동영상인데요. 초기화 작업이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리는 것 같습니다. 



정말 깨끗하게 한번 더 데이터를 밀고 싶은 분들은 설정>일반>재설정에서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실행하세요.^^ 이제는 iOS 8.4.1 또는 iOS 9 등 새로운 버전이 나와도 큰 부담은 없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