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연예 예능

복면가왕 인생 직진 신호등의 정체는 The 포지션 임재욱?

엠스블로그 2015. 7. 29. 02:03
반응형


TV를 자주 시청하는 편은 아니지만 최근 눈에 들어온 예능프로가 하나 있다. 바로 '복면가왕'이다. 마스크를 쓰고 정체를 공개하지 않은채 무대에서 노래 실력을 뽐내는 음악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참 간단하고 참신할 것 없는 아이디어지만, 내가 이 프로에 조금씩 매료되었던 것은 얼굴을 모른채 노래를 듣다보니 자연스레 '저 사람이 누구지?'라는 궁금증과 함께 노랫소리에 집중을 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이것이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복면가왕을 자주 시청하는 분들이라면 공감하는 부분이 아닐까 한다.


▲ MBC 복면가왕 홈페이지 메인화면


이런 특성 때문일까, 가왕의 자리에 올라서는 사람들은 대부분 음색이 독특한, 매력있는, 아름다운 사람이다. 대표적인 예로 얼마전까지 가왕자리를 장기 집권한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를 들 수 있다. 저저번주 노래왕 퉁키에 밀려 얼굴이 공개된 클레오파트라는 가수 김연우였다. 김연우는 '나는 가수다'에서는 출연 첫주만에 탈락하는 아픈 경험을 했지만, 복면가왕에서는 꽤 오래 장기집권한 가왕이었다. 이렇게 상반된 결과가 나온 것은 얼굴을 공개하지 않은 채 노랫소리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 복면가왕만의 특성 때문이 아닐까 한다. 


이런 복면가왕을 본방송으로 챙겨본적은 없었는데, 지난주 처음으로 본방을 보게 되었다. 그리고 보게된, 듣게된 '인생직진 신호등''따끈 따끈 떡사세요'의 듀엣곡. 


노래는 이문세 '빗속에서'라는 곡인데, 아래의 영상을 통해 노래부터 들어보자.(첫번째 영상은 1절만, 두번째 영상은 완곡을 들을 수 있음. 단, 두번째 동영상은 소리만 재생됨.)



▼ MBC 예능 제공 동영상


▼ 진영홀릭 제공 동영상(소리만 재생됨)



소절을 '인생직진 신호등'이 부르면서 시작하는데, 듣는 순간 '아... 어디서 많이 듣던 목소리인데... 포지션 목소리 아니야?'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복면가왕의 판정단들은 '연륜이 있다.', '트로트 가수일 것이다.', '구본승이다.', '얼굴 형태가 배우 도상우다.' 등등 여러 의견들을 내놓았지만, 더 포지션 임재욱에 관한 언급은 없었다.


지금껏 복면가왕을 보면서 '누구 목소리다.'라고 떠오른적이 없었는데 이번만큼은 달랐다. 노래를 듣는 순간 '포지션의 임재욱'이 바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중간중간 비브라토(바이브레이션)를 과하게 섞어 혼란을 주려는 노림수가 있었다고 '인생 직진 신호등'이 말했지만, 그만의 독특한 음색만큼은 숨길 수 없었다. 아래는 더 포지션 임재욱의 노래인데, 들어보면 공감하지 않을까 한다. 






내가 이렇게 포지션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한동안 포지션 노래에 푹 빠져 그 노래만 몇달동안 들은 적이 있기 때문이다. 지겹도록 그의 노래를 매일같이 하루종일 반복해서 들었다. 그만의 아름다운 음색과 노래가 잘 맞았고 그때 당시 내 노래취향도 맞았기 때문에 포지션 노래에 한동안 빠져 있던 기억이 난다. 그래서 오랜만에 복면가왕을 통해 목소리를 들었을때 포지션이 떠올랐다. 


이미 많은 네티즌들을 비롯해 여러 기사에서도 신호등의 정체를 임재욱이라고 예상하고 있는데 이번주에 있을 2라운드 대결에서 그만의 노래를 들으면 신호등의 정체가 더욱 드러나게 되지 않을까 한다. 어디까지나 예상이기에 틀릴수도 있지만, 맞다면 정말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을 보게 될 것 같다.^^


 The 포지션 임재욱을 아는 분들은 위 복면가왕 동영상을 다시 한번 들어보기를 권합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