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악세서리 정보

아이폰5 방수 케이스(waterproof case) 아이페가(iPega) 제품

엠스블로그 2013. 7. 22. 15:09
반응형

아이폰5 방수 케이스(waterproof case)

-아이페가(iPega) 방수 케이스-

 

 

아이페가에서 나온 방수케이스입니다.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락앤락 통처럼 조립하는 방법입니다. 방수실험 결과 방수는 잘되었습니다.

※방수실험 : 케이스만 물컵높이정도의 물속에 1시간가량 넣은 뒤 물이 세는지 테스트하는 방법

 

특징은 앞면 액정부분을 필름지 형식의 제품을 쓰지 않고 고무형 재질로 만들어 놓아서 액정부분이 탄력이 좋습니다. 또한 고무재질이라 폰의 액정과 밀착이 잘되어 액정화면이 선명하게 잘보입니다. 반면, 잘못하면 찢어질 수 도 있겠다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아이폰 스피커 부분은 플라스틱케이스로 막혀있지만 소리 잘들리고 전화통화시 상대방도 잘들립니다. 전화통화가 가능하더군요. 음량조절은 케이스 사용전에 미리 조절해놓은 뒤 사용해야 합니다. 음량조절버튼부분이 케이스 때문에 조작불가합니다. 케이스를 보시면 그냥 통입니다. ^^ 아래는 제품 사진입니다.(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조립은 정말 단순합니다. 락앤락통처럼 조임부분을 열고 폰을 넣고 꽉 닫으면 끝. ^^

한가지 조심해야할 것은 닫은 상태에서 조임부분을 좀 세게 건드리면 열리는 경우가 있더군요.. 그리고 폰을 넣고 뺄때 액정부분이 케이스 앞면 고무재질부분과 잘 붙어 있습니다. 그리고 고무재질이라 먼지가 잘 붙어서 사용전 물로 씻고 말려 사용하면 먼지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카메라 어플 사용결과 화질은 그냥사용할때보다는 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플라스틱케이스때문인거 같습니다. 

 

 

케이스 측면입니다. 왼쪽사진은 조임부분사진이고, 오른쪽은 밑부분입니다. 스피커부분이 막혀있죠. 그러나 소리는 잘들립니다. 전화통화시 정상통화 가능합니다. 신기하네요. 그러나 음량조절은 안됩니다. 버튼을 누를 수 없습니다.

  


 

- 조임부분 닫기 전(좌) / 닫은 후(우) -

케이스 조립부분이 한군데라 간편한 장점도 있지만, 그 부분이 열리면 케이스가 완전히 열리는  단점도 있습니다. 사용 결과 잘 열리지는 않으나, 측면부에 심한 충격에는 조금 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들고다닐때 조임부분(빨간 동그라미)에 조금 신경 써야 할거 같습니다.

 

 

폰을 넣은 후의 사진입니다. 액정부분이 케이스와 완전 밀착가능하여 액정은 선명하게 잘보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방수도 잘되고요.. 그리고 액정부분이 고무재질이라 마른 상태에서는 터치할때 마찰이 좀 있습니다. 슬라이딩이 좀 뻑뻑하게 됩니다. 하지만 물이 묻으면 부드럽게 되더라고요.. 방수케이스니까 물묻어도 괜찮죠 ^^. 오른쪽 사진은 뒷면입니다. 투명 케이스라 폰이 잘보입니다...

 

한가지 아쉬운건 슬립버튼(전원버튼) 부분을 누를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오로지 홈버튼만 누를 수 있게 만들었는데요.. 그래서 홈버튼을 눌러 화면을 킨 다음에는 슬립버튼(전원버튼)을 누를 수 없어서 화면을 끌 수 없습니다. 그래도 방법은 있습니다. 

 

아이페가 케이스에 아이폰을 넣기 전, 아이폰 설정-일반-손쉬운 사용-AssistiveTouch를 활성화 시킵니다.  

 

 

 

그리고 아이폰 화면에서 AssistiveTouch를 눌러 아래 그림과 같이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화면을 끌 수 있습니다.

 

 

 

탈옥유저분이라면 spotlock 시디아 트윅을 사용하면 쉽게 끌수 있습니다.

 

다소 불편하긴 하지만 가격대비 방수는 잘됩니다.

 

케이스 조립과 폰 작동 영상입니다.

 

 

이상 아이페가 케이스 리뷰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