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새로운 알림이 올 때 아이폰 LED 플래시 깜빡거리는 설정 방법

엠스블로그 2015. 12. 19. 05:03
반응형


며칠전 저녁을 먹기위해 삼겹살 고깃집을 들른 적이 있습니다. 바로 옆 테이블의 어떤 남성분이 아이폰5s를 테이블 위에 올려 놓고 식사를 하고 있었는데 희안하게 카톡이 올때마다 아이폰5s 후면 LED 플래시가 깜빡거리는 것이었습니다.


'어? 뭐지? 탈옥한건가? 내가 모르는 새로운 트윅인가?'


'그거 깜빡거리는거 탈옥한 건가요?'라고 물어보고 싶었지만 그냥 넘어간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에 전화가 오거나 메시지, 카톡 등 새로운 알림이 올 때 아이폰 후면 LED 플래시깜빡거리는 기능은 탈옥 트윅의 기능이 아닌, 원래 아이폰의 기본 설정에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iOS5 이상의 아이폰4를 포함한 그 이후에 출시된 모든 아이폰에서 사용가능한 기능이었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새로운 알림이 올 때 아이폰 LED 플래시 깜빡거리는 설정 방법


Step1. 아이폰의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으로 이동합니다.



Step2. 위 그림처럼 알림 시 LED 깜빡임 버튼을 켭니다. 그러면 아이폰에 알림이 올 때마다 후면 LED 플래시가 깜빡거리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어? 이렇게 설정을 해놔도 내 아이폰은 플래시가 깜빡거리지 않는데?'


알림 시 LED 깜빡임 기능은 아이폰이 잠금 상태일 때만 작동합니다. 즉, 아이폰을 '밀어서 잠금 해제'해 사용 중일때는 알림 시 LED 깜빡임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벨소리 모드 또는 진동, 무음 모드 이런 것과도 상관없으며 잠금 상태의 아이폰에서 작동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설정을 해놓고 알림을 받아봤는데, 처음에는 신기했지만 눈이 아프더라구요.^^ 저에게는 별로 필요가 없는....^^; 어두운 곳에서 작업한다던지 시각적 효과로 알림을 받아야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설정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참고 사이트 - iDB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