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재부팅 없이 아이폰 메모리 RAM 확보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5. 12. 16. 06:17
반응형


아이폰으로 여러 앱들을 사용하다 보면 백그라운드에 실행중인 앱이 남아 있게 됩니다. 홈버튼을 두번 눌러보면 현재 실행중인 앱 목록들을 볼 수 있는데요. 많으면 많을수록 이것들이 아이폰의 RAM을 사용하게 되고, 이것이 지속되면 아이폰의 성능 및 속도가 저하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한번씩 아이폰 RAM을 청소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가장 쉬운 방법이 재부팅하는 것입니다.(전원버튼 길게 누르기→밀어서 전원 끄기→전원버튼 길게 눌러 다시 켜기) 그러나 재부팅 없이 아이폰 메모리를 확보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 재부팅 없이 아이폰 메모리 RAM 확보하는 방법


Step1. 아이폰을 밀어서 잠금 해제해서 홈화면이 나오도록 합니다. 


Step2. 밀어서 전원 끄기 화면이 나올때 까지 아이폰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줍니다. 


Step3. 밀어서 전원 끄기 버튼 또는 취소 버튼을 건들지 말고 홈화면으로 나올때까지 홈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아이폰 RAM 청소 끝.


System Monitor($0.99) 앱을 이용하면 위 방법을 사용하기 전 후 아이폰 RAM 용량을 정확히 비교해 볼 수 있는데요. 아래 그림처럼 FREE(MB) 용량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진 출처 - iDB


RAM 청소 후 백그라운드의 모든 앱들은 '실행 종료'되기 때문에 홈버튼을 두번 눌러 멀티태스킹(앱스위처) 화면의 앱을 실행해보면 '재로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6s와 같은 2GB RAM을 가진 기기에서는 굳이 RAM 청소를 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만, 1GB RAM 이하의 구형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는 가끔씩 청소해주는 것이 쾌적하게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