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 잠금화면에 새로운 메시지, 이메일, 카톡, 텔레그램 알림 내용 미리보기 감추기

엠스블로그 2016. 1. 22. 00:10
반응형


일반적으로 아이폰에 새로운 알림이 올 경우, 위 그림처럼 잠금화면에 내용이 표시되곤 합니다. 암호설정을 해놔도 아이폰 잠금화면의 새로운 알림내용은 누구나 볼 수 있기에 남들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을 원치 않는다면, 설정을 변경해 보세요.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알림 내용이 잠금화면에 노출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잠금화면에서 새로운 메시지, 이메일 내용 미리보기 감추기



아이폰 설정>알림>메시지 그리고 설정>알림>Mail로 들어가서 위 그림처럼 미리보기 표시 버튼을 끕니다. 그러면 잠금화면에 새로운 메시지, 메일의 내용이 노출되지 않게 됩니다. 메시지의 경우 잠금화면에 iMessage 또는 문자 메시지로 표시되며, 메일은 Mail 메시지로 표시됩니다. 


그러나 사실 한국 사람이라면 그리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메시지나 메일 보다는 새로운 SNS 알림이 더 많이 올 겁니다. 그래서 국민메신저인 카카오톡과 텔레그램의 새로운 알림 내용도 잠금화면에서 보이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도 준비해 봤습니다.





■ 아이폰 잠금화면에서 새로운 카톡, 텔레그램 내용 미리보기 감추기



카카오톡 화면 하단 오른쪽의 더보기를 선택한 다음 화면 상단 오른쪽의 톱니바퀴(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알림 설정 메뉴를 터치하고 미리보기 버튼을 끄면 잠금화면에서 새로운 카카오톡 내용을 감출 수 있게 됩니다. 


텔레그램 역시 카카오톡과 비슷합니다. 화면 하단 오른쪽의 설정 메뉴에서 알림 및 소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메시지 미리보기 버튼을 끄면 됩니다.





■ 그밖의 앱들 새로운 알림 내용 잠금화면에서 미리보기 감추려면...


대부분의 앱들도 카카오톡, 텔레그램의 설정과 비슷합니다. 잠금화면에서 새로운 알림 내용을 감추고자 하는 앱의 설정으로 가서 미리보기 버튼을 꺼주면 되는데요. 만약 앱 설정에 미리보기 끄기가 없다면 아이폰 설정>알림에서 해당 앱의 잠금 화면에서 보기 버튼을 끄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위 그림처럼 설정하게 되면 아예 아이폰 잠금화면에 새로운 알림이 나타나지 않게 되며, 알림 소리만 울리게 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