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 음성사서함(소리샘) 설정 해제 방법

엠스블로그 2016. 1. 24. 07:58
반응형


며칠전 디지털 카메라 커뮤니티 사이트, slr클럽에 올라온 아이폰 음성사서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글의 요지는 아이폰은 음성사서함으로 메시지가 오면 아래처럼 전화 아이콘 상단에 뱃지가 생기는데 이것이 음성사서함 메시지를 확인해도 안 없어진다는 것이었습니다.(관련글)



2010년부터 아이폰을 써온 저도 겪어보지 못한 경험담이었는데요. 이유는 음성사서함에 메시지를 남겨준 사람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 거의 무용지물이나 다름없는 부가서비스였습니다.^^;;


음성사서함은 휴대폰의 전원이 꺼졌거나 통화중 일때 또는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에도 전화를 건 상대방의 메시지를 놓치지 않고 음성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상대방과 전화 연결이 되지 않으면 "삐~ 소리 후 음성사서함(또는 소리샘)으로 연결되며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삐~"라는 멘트와 함께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KT에서는 이를 통합사서함으로, SKT에서는 소리샘으로, LG U+에서는 음성사서함이라는 명칭으로 무료 부가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위 상황처럼 전화 아이콘 상단에 뱃지가 남는 현상을 겪지 않으려면 또는 음성사서함을 사용할 일이 없다면 음성사서함 기능을 꺼두는 것은 어떨까요?(모든 아이폰에서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통신사별 음성사서함(소리샘) 해제 방법



-SKT *52를 누르고 통화


-KT LG U+*520을 누르고 통화


다시 사용하려면 SKT*51 통화, KTLG U+*52 통화를 하면 됩니다. 


너무 궁금해서 저도 위 내용처럼 음성사서함으로 메시지를 보내 봤는데요. KT를 사용중인 제 아이폰은 음성사서함 메시지가 아이폰 메시지로 왔으며, 전화 아이콘에 뱃지가 생기긴 했지만 부재중 전화로 인한 뱃지였습니다. 



전화 아이콘의 뱃지는 부재중 전화 확인 후 사라졌으며, slr클럽에 올라온 글처럼 음성사서함때문에 전화 아이콘의 뱃지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은 없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