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폰 정보

아이폰 강제 재부팅 버그, '크래시사파리(CrashSafari)'링크 주의

엠스블로그 2016. 1. 27. 06:33
반응형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스마트폰과 태블릿, 심지어 PC까지 먹통으로 만드는 '크래시사파리'링크가 확산되고 있으니 모두들 주의해야겠습니다. "crashsafari.com" 이라는 웹 사이트를 사파리 또는 구글 크롬으로 접속하면 기기의 메모리 과다 사용으로 인해 기기가 일시적으로 매우 느려지거나 재부팅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 Crash Safari website code


특히 아이폰의 경우 '모든 아이폰'이 사파리로 크래시사파리 링크를 접속하면 사파리 창이 강제 종료되거나 재부팅되는 현상을 겪게 됩니다.



중요한 작업을 하는 도중 이와 같은 현상을 겪게 된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로 위 사이트를 접속할 경우 잠시 버벅거리긴 하지만 이내 작동하면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볼 수 있는데요. 



단순히 기기의 메모리 과다 사용을 유도하는 웹 사이트일 뿐, 아무것도 볼 것은 없습니다. 이런 크래시사파리 링크는 '단축 주소로 변형되어 나에게도 올 수 있으니' 단축 주소 클릭에도 주의를 해야겠습니다. 



아이폰은 iOS8에서도 아랍어 문자 메시지를 수신할 경우 강제 재부팅되는 메시지 버그가 있었는데요. 




아랍어 메시지 버그는 iOS 8.4에서 패치되었습니다. 크래시사파리 링크도 패치되기 전까지는 사파리로 접속하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사진 출처 - theguardian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