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폰 정보

맥과 아이폰 사파리 제안 사용 시 발생했던 사파리 충돌 문제 해결됨

엠스블로그 2016. 1. 28. 03:52
반응형


어제 아이폰을 강제 재부팅시키는 크래시사파리(Crashsafari) 링크를 주의해야 한다고 했는데요. 몇시간 뒤 그와는 또다른 iOS 사파리 충돌 버그가 있다는 얘기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맥과 iOS 기기에서 사파리 주소창을 터치하거나 검색어를 입력할때 아래와 같이 사파리가 강제 종료되는 버그였는데요. 



문제의 원인은 사파리 제안 활성화 때문이었습니다. 설정>Safari에서 사파리 제안을 활성화하면 검색 질의, 선택한 사파리 제안 및 관련 사용 데이터가 애플로 전송되는데 이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 생기는 버그였는데요. 임시해결 방법으로는 설정>Safari>Safari 제안 버튼을 끄거나 개인정보 보호 브라우징 모드로 사파리를 이용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BuzzFeed News에 따르면 애플이 그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하는데요.(관련기사)



그래도 여전히 사파리 검색창을 터치하거나 검색어를 입력할 때 사파리 충돌을 경험하고 있다면 설정>Safari에서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실행한 뒤 사용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서두에 얘기한 크래시사파리 링크는 아직까지 해결된 것이 아니기에 계속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