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폰 정보

맥루머스에서 공개한 깔끔해진 아이폰7 목업 이미지

엠스블로그 2016. 2. 3. 11:49
반응형


어제 맥루머스(MacRumors)에서는 올해 9월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7 목업(Mockup)을 공개했습니다. 위 이미지가 그것인데요. 눈에 들어오는 특징은 크게 2가지 이며, 모두 아이폰 후면 디자인 입니다. 첫번째는 일명 '카툭튀'라고 별명이 붙었던 후면카메라가 들어간 것이고 두번째는 아이폰 뒷면 상하단에 있던 안테나 선이 사라진 것입니다. 그동안 놀림 받았던 아이폰 뒷면을 깔끔하게 디자인한 것인데요. 



이러한 디자인 변화를 예상한 건 그간의 루머를 통해 추측을 한 것입니다. 그동안 나왔던 루머에서는 아이폰7에서 방수기능이 추가될 것이며, 이를 위해 아이폰 외관 케이스를 신소재로 사용하게 될 것인데 이 신소재 케이스가 방수 기능뿐만 아니라 후면 안테나 선도 숨길 수 있다고 내다봤기 때문에 위와 같은 디자인을 예상했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폰6s의 돌출된 '카툭튀' 후면 카메라도 아이폰7에서는 더 얇아진 카메라 모듈 탑재로 더이상 돌출되지 않고 아이폰 후면 케이스 높이로 맞춰 디자인 될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이번 루머에서는 후면카메라가 듀얼 렌즈 카메라가 아닌 아이폰6s와 동일한 카메라 모듈을 예상했습니다. 


지금까지 애플이 선보인 아이폰의 외관 디자인 및 재질 변화를 봤을 때 위 아이폰7 목업 이미지는 올 9월에 보여줄 아이폰7의 전부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아이폰3g→아이폰4→아이폰5→아이폰6의 디자인 변천사를 봤을 때 비슷하게 출시된 적이 없었기 때문인데요. 



앞으로 어떤 루머가 또 나올지, 실제 아이폰7의 디자인은 어떻게 출시될지 기대됩니다. 무엇보다 아이폰7에 정말로 방수기능이 추가된다면 또다시 지름신이 강림할 것 같습니다.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참고 사이트 - macrumors 1 2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