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App 소개

[앱스토어] Toss (토스) : 송금이 쉬워진다, 돈을 보내는 가장 심플한 방법

엠스블로그 2016. 1. 29. 13:49
반응형


지갑에서 현금을 꺼내듯이 쉽고 간편하게 스마트폰에서 현금을 송금할 수 있는 Toss (토스) : 송금이 쉬워진다 앱을 소개합니다. 




 Toss (토스) : 송금이 쉬워진다 Preview

카테고리 : 금융

업데이트 : 2015.12.17

버전 : 2.6.1

크기 : 16.7MB

개발자 : Viva Republica

가격 : 무료

앱스토어 바로가기 : https://appsto.re/kr/qxZbY.i



스마트폰 뱅킹은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등 몇단계의 보안 절차를 거쳐 계좌이체를 하게 됩니다. 또한 타은행 간 이체 시에는 수수료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Toss (토스) 앱은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입력 등의 절차없이 오직 Toss 앱에 설정해둔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송금이 가능하며 타 은행 간 거래에도 수수료가 없습니다. 



Toss 앱이 지원하는 은행 목록은 아래와 같은데요. 모든 은행을 지원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앱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은행이 계속 추가될 것이라고 하네요.



가입 가능 계좌(2016.01.29. 기준)





매월 20회 무료 송금 가능




이 앱의 또 다른 장점은 계좌번호를 몰라도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면 송금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메신저(카톡)로 친구에게 선물을 보내는 과정과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계좌번호를 모를 땐 전화번호로 송금

Step1. 보내는 분이 받을 분의 연락처와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송금하면,


Step2. 받는 분은 '받을 계좌를 지정하는 웹페이지'링크가 담긴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Step3. 받는 분이 웹페이지를 통해 입금 받을 계좌를 지정하면 보낸 금액이 즉시 입금됩니다.


 문자를 통한 송금을 할 때, 보내는 분이 받을 분의 예금주명을 지정하며, 지정한 예금주명 이외의 계좌로는 송금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누군가가 부정한 방법으로 입금 받기를 시도할 경우, 해당 거래가 자동으로 취소되며 이 사실을 보낸 분께 알려주고 송금하려고 했던 금액을 보내신 분께 환급해준다고 합니다.



 Toss 앱 기능 소개 영상

1. 계좌를 외울 필요 없이 복사하면 알아서 입력


2. 비밀번호 대신 터치ID 사용 가능



 Toss 앱 가입하기

Step1. Toss 앱을 처음 실행하면 ARS 인증 절차가 나옵니다. 자신의 이름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ARS 전화 인증을 통해 가입을 합니다. 이때 전화번호는 Toss 앱을 설치한 핸드폰 번호로 합니다. 


Step2. 위에서 입력한 핸드폰 본인 인증 단계 입니다. 내용을 적고 화면 하단의 인증 번호 받기를 눌러 핸드폰 본인 인증을 확인합니다.


Step3. Toss 앱에서 송금할 때 사용할 암호 설정 단계입니다. 암호는 숫자4자리영문자1자로 구성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가입절차가 완료됩니다.


가입 후 토스 앱에서 무료 송금 체험을 제공하는데요. 체험하기를 누르면 토스 앱으로 송금하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Toss 앱에 계좌 등록하기

Step1. 앱 화면 상단 오른쪽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한 다음, 계좌 인증하기를 눌러 계좌 인증을 진행합니다.  


Step2. 등록할 계좌를 조회해 보면 Toss 앱에서 보낸 1원의 입금 내역이 보입니다. 입금 시각보낸 사람의 내용을 입력한 다음 인증하기를 터치합니다.


Step3. 등록한 계좌의 출금 동의 절차입니다. 화면 하단의 출금 이체 신청하기를 누르고 ARS 전화 인증 절차를 거치면 계좌 등록 절차가 완료됩니다.



 Toss 앱 탈퇴하기

토스 앱을 실행한 다음 화면 상단 오른쪽의 사람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고 화면을 맨 아래로 내려 Toss 탈퇴를 터치하면 탈퇴가 가능합니다. 탈퇴 후 7일간 재가입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Toss 앱 복수 계좌 사용 및 송금 금액 늘리기

토스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계좌는 1개이며, 1회 송금 시 최대 10만원까지 송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토스 앱을 친구들에게 초대하고 친구가 가입하면 여러 계좌를 등록할 수 있으며(1명 초대), 최대 송금 금액을 30만원까지(2명 초대) 늘릴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 오른쪽의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더 강력한 기능을 사용하려면?'을 터치한 다음 '내 초대 링크 보내기'를 누르면 초대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송금 과정(방법)이 간단하고 쉬운만큼 보안 상의 불안함이 더 커지는게 인지상정입니다. 물론 토스 앱 관리팀에서 도용이 불가능한 계정, 토스팀조차 알 수 없는 암호, 24시간 고객센터, 피해 보상 정책 등을 통해 사용자를 보호한다고 하지만 불안하다고 느끼면 사용하지 않으면 됩니다. 언제나 선택은 자기자신의 몫이니까요.


저는 인터넷 온라인 결제 시, 지인 간의 금전 거래 등의 용도로 사용할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