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폰 정보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기기의 '날짜와 시간' 수동 설정 시 무한사과, 벽돌 버그

엠스블로그 2016. 2. 12. 13:35
반응형


며칠전 애플 사설수리업체에서 홈버튼을 수리하고 iOS 9.2.1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에러 53(Error 53)'으로 인해 아이폰이 벽돌폰이 된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관련글) 오늘은 애플의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아이폰, 아이패드의 시스템 날짜를 "1970년 1월1일"로 바꾸고 재부팅하면 기기가 먹통이 되는 버그가 발견됐다는 소식입니다. 소위 말하는 무한사과, 벽돌폰 등의 증상으로 DFU 공장 초기화도 먹히지 않는 그야말로 벽돌이 되는 버그인데요. 64비트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iOS 기기만 해당합니다.(아래목록참고)



1970년 1월 1일 날짜 버그 해당 iOS 기기 목록


-아이폰5s,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

-아이팟터치6세대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의 날짜와 시간은 설정>일반>날짜와 시간에서 자동으로 설정 버튼을 끄면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요. 아래의 영상은 아이폰 날짜를 1970년 1월 1일로 맞추고 재부팅을 하니 무한사과가 나오는 장면을 촬영한 영상입니다.



위와 같이 무한사과 현상이 되면 DFU 공장 초기화도 되지 않아 그야말로 벽돌이 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해결방법은 메인보드 및 배터리 교체를 하는 것 또는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리퍼'받는 방법인데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암호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암호 설정을 하고, 타인에게 빌려줄 때는 각별한 주의를 해야겠습니다. 이런 소식이 알려진만큼 악의적으로 이런 장난은 치지 않도록,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참고 사이트 - 9to5mac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