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iOS 업데이트및다운로드

iOS 10 베타 1 버전의 새로운 기능 및 달라진 점 정리

엠스블로그 2016. 6. 19. 16:43
반응형


지난 6월 14일에 공개된 iOS 10 베타1 버전의 특징을 4가지로 분류하여 정리해 봤습니다. 




1. 잠금화면

아이폰 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밀어서 잠금해제" 입니다. 밀어서 잠금해제의 디자인도 iOS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조금씩 바뀌어 왔었는데요. 



그러나 밀어서 잠금해제를 iOS 10에서는 더 이상 볼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며칠전 공개된 iOS 10 Beta 1 버전에서 밀어서 잠금해제가 "홈버튼 눌러서 열기"로 변경되었기 때문인데요. 이제 더이상 화면 하단을 밀어서 잠금해제 하는 것이 아니라, 홈 버튼을 눌러서 잠금해제 해야 합니다. 



위 그림처럼 암호가 없을땐 "홈버튼 눌러서 열기"로, 암호 설정이 되어 있을 땐 "홈버튼 눌러서 잠금해제"로 표기 됩니다. 


또한 잠금화면에서 카메라 실행하는 방법도 달라졌습니다. 화면 오른쪽 아래를 위로 쓸어 넘기는 것이 아닌, 화면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쓸어 넘기면 카메라가 실행 됩니다. 


▲ 좌 - iOS 9 / 우 - iOS 10


그리고 반대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쓸어넘길 경우 새롭게 디자인된 알림센터 위젯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알림센터 위젯 화면 상단에 Spotlight 검색 기능이 추가되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좌 - iOS 9 / 우 - iOS 10


알림센터 위젯의 추가 및 제거는 이전과 같이 화면을 맨 아래로 내려보면 편집 버튼이 나오는데요. 그것을 눌러 수정하면 됩니다. 





2.

애플이 제공하는 iOS 10 버전 아이폰의 기본 앱 갯수는 모두 32개입니다. 아이폰 홈화면 2페이지에 걸쳐 기본 앱 아이콘들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이제는 아이폰 기본 앱 아이콘을 홈화면에서 삭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삭제하는 방식은 홈화면에서 앱을 꾹 눌러 편집모드로 전환한 후 삭제하고자 하는 앱 아이콘 상단 왼쪽의 ⓧ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나 아이폰 기본 앱 32개 모두를 삭제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32개 중 전화, 메시지, 사진, 카메라, 시계, Wallet, App Store, 건강, 설정, Safari, iPhone 찾기 등 11개의 앱은 삭제할 수 없으며 이를 제외한 21개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을 삭제했다고 해서 삭제한 앱 용량만큼 아이폰 용량이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으로 보아 앱 자체가 완전히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홈화면의 앱 아이콘만 삭제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삭제한 아이폰 기본 앱은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재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실 iOS 10 버전이 아니더라도 홈화면의 앱 아이콘 삭제는 할 수 있었는데요. iOS 9이하 버전 사용자들 중 홈화면 앱 아이콘을 없애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기본 앱 삭제에 이어 두번째로 소개할 것은 iOS 10 버전에서 새롭게 등장한 "홈"이라는 앱 입니다. iOS와 밀접하게 통합되어 한 곳에서 간단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나의 집을 설정, 관리 및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앱이라고 소개하고 있는데요. 



온도 조절 장치, 전등, 윈도우 쉐이드, 도어록, 비디오 카메라등의 많은 제품들이 ‘Home’ 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 한국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페이처럼 말이죠.


마지막으로 메시지 앱에 새롭게 추가된 스케치이미지 추가 기능인데요. 그 중 스케치 기능은 상대방도 iOS 10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어야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추가 기능은 앱스토어에서 아이메시지를 위한 이미지용 앱으로 많이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미지 추가 아이콘을 앱스토어로 표시했나 봅니다. ^^




3. 알림센터 및 제어센터

알림센터 위젯과 새로운 알림을 보여주던 알림센터가 iOS 10에서는 새로운 알림만 보여주는 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에는 Spotlight 검색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인데요. 알림센터에서 빠진 알림센터 위젯 화면은 홈화면 왼쪽 첫페이지로 자리를 이동했습니다. 위에서 얘기했듯 잠금화면서에서도 화면 왼쪽에 알림센터가 위치해 있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제어센터 입니다. 가장 큰 변화는 제어센터가 2페이지로 늘어났다는 것과 제어센터 토글키에 색깔이 입혀진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첫페이지에는 지금까지 봐왔던 제어센터 화면이 나오고 2번째 페이지에는 음악 재생 컨트롤러가 단독으로 나오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불편했는데요. 음악 재생 및 볼륨조절을 하려면 제어센터를 활성화한 뒤 왼쪽으로 쓸어넘기는 제스처를 한번 더 해야 하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4. 새로운 기능

이번에 iOS 10 버전에서 새롭게 등장한 기능이 바로 "들어서 깨우기" 기능인데요. 바닥에 내려놓은 아이폰을 손으로 들어올리면 자동으로 화면이 켜지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영상이 그것인데요. 



이 기능은 최근 출시한 아이폰 SE와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설정>디스플레이 및 밝기에서 들어서 깨우기 버튼을 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능은 배터리가 심히 걱정되는 기능으로 보여집니다.^^;;


이외에도 달라진 점들은 많이 있으나 지금까지 소개한 내용들이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내용들은 시간되는대로 블로그에서 계속 소개해 보겠습니다.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