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iOS 9 아이폰6s 홈화면의 앱 또는 폴더 숨기는 방법(감추기)

엠스블로그 2015. 9. 17. 23:38
반응형


아이폰5s를 사용하던 iOS 7 버전 때에 발견한 버그(?)입니다. 아이폰의 홈화면에 설치된 앱들 중 필요없는 또는 감추고 싶은 앱을 숨기는 방법인데요. 이 버그를 iOS 9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iOS 9 버전의 아이폰6플러스에서 버그를 이용해 감추고 싶은 앱을 숨기는 동영상인데요. '팁' 앱을 없애봤습니다.^^



없어진 팁 앱은 Spotlight 검색으로 찾아 실행할 수 있는데요. 사라진 앱을 다시 나타나게 하려면 밀어서 전원끄기를 한 다음 다시 전원을 켜면 다시 홈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앱 뿐만 아니라 폴더를 숨길 수도 있는데요. 폴더를 숨기면 재부팅 후에는 폴더가 풀려져 폴더 안의 앱들이 홈화면으로 나오게 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아래는 2년 전에 작성한 아이폰 앱 숨기기 글인데요. 위 동영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자세한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아직 아이폰6s를 손에 쥐고 있지 않아서 해보지는 못했지만 아이폰6s에서도 이 버그로 앱을 숨길 수 있을 거에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