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간단한 아이폰 설정 변경만으로 저장 공간을 늘리는 5가지 방법

엠스블로그 2015. 8. 24. 00:12
반응형

9월에 배포될 iOS 9를 위해 약간의 여유 저장 공간을 확보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 아이폰의 설정>일반>사용 내용에서 아이폰의 사용 가능 공간을 확인해 보세요. 여유 공간이 얼마 없다면 간단한 설정 변경만으로 저장 공간 일부를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사진 출처 - mgicomputers




 아이폰 설정 변경으로 저장 공간을 늘리는 5가지 방법


1. 메시지 유지 기간 변경

아이폰의 설정>메시지>메시지 유지로 들어가 보면 메시지 유지 기간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계속에 체크가 되어 있는데요. 이것을 30일 또는 1년으로 바꿔 줍니다. 그러면 "오래된 메시지를 삭제하겠습니까?"라는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삭제 버튼을 눌러 오래된 메시지를 삭제함으로서 어느정도의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변경하기 전, 오래된 메시지 중 중요한 메시지가 있는지 먼저 확인 후 변경할 것을 권합니다. 



2. 일반 사진 유지 변경

설정>사진 및 카메라로 들어가서 화면을 맨 아래로 내려보면 "일반 사진 유지"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이 버튼의 기능은 사진 촬영 시 HDR 버전으로 사진 촬영이 됐을 경우 사진 저장을 HDR 사진과 일반 사진, 이렇게 2가지 버전으로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이 버튼을 끄면 더 이상 1개의 사진을 2가지 버전으로 중복 저장하지 않아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인스타그램에서도 이와 비슷한 설정이 있습니다. 이것을 변경해줘야 하는데요. 인스타그램 화면 하단 오른쪽의 사람모양 메뉴를 터치한 후 화면 상단 오른쪽의 옵션(톱니바퀴모양)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원래 사진 저장하기의 버튼을 끄면 됩니다.



3. 사파리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사파리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설정>Safari로 가서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실행해 사파리의 캐시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이것으로 약간의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구글크롬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크롬 실행 후 화면 상단의 맨 오른쪽 버튼(점 3개)을 터치한 다음 화면 하단의 방문 기록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의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를 터치하고 캐시 삭제,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삭제를 하면 약간의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4. 사파리 오프라인 읽기 목록 캐시 제거

사파리를 사용하면서 오프라인 읽기 목록으로 데이터를 저장한 것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설정>일반>사용 내용>Safari로 들어가면 오프라인 읽기 목록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삭제하는 방법은 오프라인 읽기 목록을 왼쪽으로 쓸어넘겨 삭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5. 불필요한 앱 삭제

설정>일반>사용 내용으로 들어가면 아이폰에 설치된 앱들의 용량이 큰 것부터 작은 것 순으로 정렬되어 있는데요. 대부분의 아이폰 사용자들은 사진, 음악, 팟캐스트 등의 앱이 용량을 많이 차지할 것 입니다. 대용량 앱들 중 불필요한 것들이 있는지 확인한 후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것들은 삭제해 주세요. 



여기까지 설정을 통해서 아이폰의 저장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는 메시지 유지 기간 설정 변경과 불필요한 앱 삭제를 통해 저장 공간 확보를 많이 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참고 사이트 - cnet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