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에서 3D 홀로그램 영상 보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5. 8. 8. 07:48
반응형


홀로그램이란 완전하다는 'holos'와 그림이라는 'gram'의 합성어로, 두 개의 레이저광이 서로 만나 일으키는 빛의 간섭 효과를 이용해 3차원 입체 영상을 기록한 결과물을 말합니다. 이런 홀로그래픽 기술이 아이폰6S에 추가될 것으로 예상한 동영상이 2년전에 있었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이 그것인데요. 



최근 나오고 있는 아이폰6S의 루머에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 얘기가 전혀 없는 것으로 봐선 아이폰6S에 홀로그램 기술이 추가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굳이 애플이 홀로그램 기술을 개발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가지고 있는 아이폰에서도 3D 홀로그램 영상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에서 3D 홀로그램 영상 보는 방법

아이폰뿐만 아니라 모든 스마트폰에서 가능하며,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3D 홀로그램 영상을 보여줄 프로젝터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어렵지 않으니 아래의 방법대로 잘 따라해 보세요. ^^ 먼저 아래와 같은 크기로 사다리꼴 모양의 종이를 자릅니다.(아래그림링크)



그리고 그것을 투명한 CD 케이스에 대고 그대로 잘라서 4개를 만듭니다. 



4개의 사다리꼴 모양 CD 케이스를 테이프 또는 본드를 이용해 아래와 같이 붙여 줍니다. 그러면 홀로그램 프로젝터 만들기가 완성된 것입니다.^^



완성된 홀로그램 프로젝터를 아이폰 액정 중앙에 올려 놓은 후 홀로그램 영상을 실행하면 신기한 3D 입체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지금까지의 과정을 담은 동영상입니다.^^



참고로, 프로젝터를 이용해 모든 영상을 3D로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젝터를 이용해 볼 수 있는 3D 홀로그램 영상은 따로 있는데요. 아래의 홀로그램 동영상 링크의 목록을 플레이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사진캡쳐 - 유튜브 채널 American Hacker, Bakers Tuts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