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iOS 9 베타에서 iOS 8.3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5. 6. 11. 23:37
반응형


얼마전 애플이 개발자를 대상으로 공개한 iOS9 베타1 버전의 가장 큰 문제점, 불편함이라하면 배터리 조루(?) 현상을 꼽을 수 있습니다. iOS8 버전에서 볼 수 없었던 배터리 광탈 현상으로 인해 아이폰을 사용하기 무서울 정도이니, iOS9 베타2에서는 이 부분이 개선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힘을내요~ 베타 파워~♬)


그래서 오늘은 iOS 9 베타버전에서 iOS 8.3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운그레이드 하기 전 알아두어야할 사항 

이번 WWDC 2015에서는 iOS9 뿐만 아니라 애플워치의 운영체제인 Watch OS 2 또한 공개되었는데요. Watch OS 2의 경우 iOS9 이상 버전의 아이폰하고만 쌍으로 연결되며, 그 이하버전의 아이폰과는 쌍으로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즉,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동시에 iOS 9 베타1 버전과 Watch OS 2로 업데이트하신 분들은 아이폰을 iOS 8.3으로 다운그레이드할 경우 애플워치와 쌍으로 연결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럼 애플워치도 Watch OS 1.0.1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면 되는거 아니야?' 하는 분들 계실텐데요. 불행히도 애플워치는 다운그레이드할 방법이 없습니다. 이 점 알아두시고 아이폰 다운그레이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iOS9 Beta 1 → iOS8.3 다운그레이드 

STEP1. 다운그레이드할 애플기기의 iOS8.3 펌웨어를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합니다.


 ▶ iOS 8.3 정식버전 다운로드 링크 및 업데이트 내용 (링크)



STEP2. iOS9 베타1 애플 기기를 아이튠즈가 설치된 PC에 연결합니다.



STEP3. 아이폰의 설정>iCloud>나의 iPhone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 버튼을 끕니다.



STEP4. iOS9 베타1 애플 기기를 DFU 모드로 만들어 줍니다. DFU 모드 진입 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애플기기 DFU모드, 리커버리 모드 진입 방법 및 복원으로 공장초기화하기 (링크)

 ▶ 무한리커버리 모드? 제대로된 DFU 모드 진입방법으로 해결 (링크)



STEP5.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확인 을 클릭합니다. 




STEP6. 키보드 Shift 키를 누른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iPhone(iPad) 복원 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STEP1에서 다운받은 펌웨어 파일을 선택한 후 열기(O) 를 클릭합니다.




STEP7.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나오면 복원 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기다리면 애플기기가 iOS9 베타1에서 iOS8.3으로 다운그레이드 됩니다. 애플기기가 재부팅 된 후 기본 설정 절차(언어 선택, 국가 선택, Wi-Fi 네트워크 선택, 암호 생성 등등)를 거치면 다운그레드가 완료됩니다. 



 iOS 8.3 버전을 백업해두신 분들은 백업에서 복원하면 완벽한 다운그레이드가 완성 됩니다. 



애플워치를 Watch OS 2로 업데이트한 분들은 애플워치때문이라도 아이폰을 iOS 9 Beta 1 버전으로 쓰면서 iOS9 Beta2에서 배터리 광탈현상이 개선되기를 기다려야겠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사진 출처 - iDB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