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탈옥안한 아이폰 앱 잠금 및 화면 터치 잠금 설정 방법

엠스블로그 2015. 4. 7. 06:51
반응형


아이폰을 탈옥해 사용하는 분들은 시디아 트윅들을 이용해 앱 잠금 및 화면 터치 잠금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앱 잠금 트윅으로 BioProtect, Applocker, iAppLock 등이 있으며, 화면 터치 잠금 트윅으로는 ScreenLocker가 있는데요. 이러한 트윅 설치 없이, 탈옥할 필요없이 순정 아이폰에서도 사용법 유도 기능을 이용하면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사용법 유도 기능을 이용해 앱 잠금 및 화면 터치 잠금 설정하기 


STEP1. 아이폰의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사용법 유도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사용법 유도 버튼을 켭니다.




STEP2.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사용법 유도>암호 설정으로 들어가서 사용법 유도 암호 설정을 합니다.(아이폰5S 이상부터는 암호대신 Touch I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놓으면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손쉬운 사용 단축키사용법 유도가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TEP3. 사용법 유도를 사용할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홈버튼을 삼중 클릭합니다. (단, 설정 앱에서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거기서 아래와 같이 앱 화면을 터치해 그리고 화면 상단의 Start를 누르면 앱 사용 중 해당 영역이 터치되지 않습니다. 



전체화면이 터치되지 않게 하려면 홈버튼을 삼중 클릭한 뒤 화면 하단 왼쪽의 Options을 터치한 다음 Touch 버튼을 끄면 됩니다.



Options 기능에 대해 추가적으로 더 설명을 드리자면 맨 밑에 Time Limit 버튼을 켜면 아래와 같이 시간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설정한 시간 이후에는 앱이 잠겨버립니다. 다시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홈버튼을 삼중 클릭 후 암호를 눌러야 합니다. 



이밖에 전원버튼, 볼륨버튼, 화면회전, 키보드도 사용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누군가에게 아이폰, 아이패드를 보여줄때 설정해 놓으면 좋을 것 같네요.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