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iOS 8.4.1 아이폰 배터리 광탈, 배터리 수명 짧아짐 현상 해결 방법

엠스블로그 2015. 8. 22. 14:52
반응형


아이폰을 iOS 8.4.1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이후, 이전보다 빨리 배터리 닳거나 배터리 수명이 짧아졌다고 느끼는 분들 계신가요? 일명 배터리 누수 현상을 겪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iOS 8.4.1 아이폰 배터리 수명 짧아짐, 광탈 현상 해결 방법


Step1. 아이폰 강제 재부팅

첫번째로 배터리 광탈 현상을 겪고 있는 아이폰을 강제 재부팅합니다. 아이폰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꾸~욱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꺼지는데요. 잠시 후 다시 사과 로고가 보이면서 화면이 켜집니다. 이때 누르고 있던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떼면 됩니다.  



Step2. 모든 설정 재설정

아이폰의 설정>일반>재설정으로 들어가 모든 설정 재설정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폰의 모든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이때 아이폰의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위 방법대로 해도 배터리 광탈 현상이 지속된다면...


iOS 8.4.1 업데이트를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하셨나요? 흔히들 말하는 OTA 업데이트iOS 8.4.1 버전을 업데이트했다면, 그것이 배터리 광탈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해 iOS 8.4.1로 다시 업데이트 해보세요.(아래링크참고) 


 아이튠즈로 iOS 8.4.1 복원하기 전 반드시 백업한 후 복원을 진행하세요.





 그래도 배터리가 빨리 닳아요...ㅠㅠ


그래도 배터리 광탈 현상이 잡히지 않는다면 아이폰 자체 결함일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애플 A/S 센터를 방문해 아이폰 배터리를 점검받아 보세요. ^^



흠... 개인적으로 탈옥 아이폰에서는 배터리 수명이 짧아지는 것을 경험한 적이 있지만, 순정 아이폰에서 배터리 광탈 현상을 경험해 본 적은 없습니다. 그러나 배터리 광탈 현상을 겪는다면 꽤 신경쓰이고 짜증날 것 같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참고 사이트 - redmondpie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