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아이폰6S의 3D 터치 사용 방법 총 정리

엠스블로그 2015. 9. 28. 02:07
반응형


아이폰6s의 대표적 기능을 하나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3D 터치 기능이 되겠습니다. 애플은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3D 터치 기능을 안내해 주고 있는데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명해주고 있는 3D 터치 사용 방법을 포함해 그 외에 다른 방법들까지 모두 정리해 봤습니다. 






아이폰6S의 3D 터치 사용 방법 





1. 숏컷 기능

홈화면의 앱 아이콘을 3D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숏컷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숏컷 메뉴의 갯수와 종류는 앱별로 다릅니다. 




2. 이메일 앱 픽앤팝 기능

이메일 앱을 실행한 후 이메일 목록을 3D 터치하면 이메일 목록을 팝업창으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이때 화면에서 손을 떼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며, 손을 떼지 않고 위로 쓸어넘기면 이메일의 다양한 실행 팝업창이 나옵니다. 3D 터치한 상태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쓸어넘기면 이메일 읽음/안읽음 표시 기능이 실행되며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쓸어넘기면 이메일삭제 됩니다. 



또한 3D 터치를 한 상태에서 힘껏 화면을 눌러주면 팝업창으로 뜨던 이메일화면이 전체화면으로 전환됩니다.



3. 메시지 앱 픽앤팝 기능

메시지 앱을 실행한 후 상대방과의 대화창 내용 중에서 주소 또는 웹페이지 링크를 3D 터치하면 지도 화면 또는 사파리 창이 팝업창으로 뜹니다. 이때 3D 터치한 손으로 화면을 힘껏 눌러주면 팝업창이 전체화면으로 전환됩니다.



또한 메세지 대화목록의 왼쪽에 보이는 연락처 사진 아이콘을 3D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전화, 메시지, 페이스타임, 메일 등의 팝업창이 나오게 됩니다.




4. 카메라 앱 프리뷰 기능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화면 하단 왼쪽에 사진 미리보기 화면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터치하면 사진 앱으로 전환되면서 전에 찍은 사진을 크게 볼 수 있는데요. 아이폰6s에서는 이 부분을 3D 터치하면 사진 앱으로 이동하지 않아도 전에 찍은 사진을 빠르게 큰 화면으로 미리보기할 수 있습니다.




5. 3D 터치 설정

3D 터치 설정은 설정>일반>손쉬운 사용>3D 터치에서 할 수 있는데요. 3D 터치 On/Off센서 감도 조절 등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키보드 3D 터치

키보드를 3D 터치하면 커서의 위치를 상하좌우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D 터치로 커서를 이동하다가 화면을 강하게 누르면 텍스트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7. 멀티태스킹 기능

홈화면 왼쪽 끝 부분을 3D 터치해 오른쪽으로 밀면 멀티태스킹 기능이 실행됩니다. 




8. 앱 전환

앱화면 왼쪽 끝 부분을 3D 터치해 오른쪽으로 끝까지 밀면 전에 실행하던 앱으로 화면이 전환 됩니다. 




9. 메모 앱 그리기 선 색 농도 조절

메모 앱에서 그리기를 할 때 화면 터치 강도에 따라 선 색이 짙어지거나 옅어집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설명한 3D 터치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한 영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사진 캡처 - myjailbreakmovies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