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폰 정보

'분실된 아이폰을 찾았습니다.' 애플 고객센터 사칭 피싱 문자 주의

엠스블로그 2016. 7. 2. 01:27
반응형


아이폰을 잃어버린 후 위와 같은 문자메시지를 받은 적이 있나요? 위 메시지는 진짜로 애플 고객센터에서 보낸 메시지가 아닌, 애플 고객센터를 사칭한 중국 피싱 메시지라고 합니다. 메시지에 나오는 웹주소를 접속해 보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로 연결되는데요. 


▲ 아이클라우드 사칭 사이트


위 사이트는 애플의 아이클라우드 사이트를 연상케하는 가짜 사이트입니다. 정말 생김새가 애플 아이클라우드와 비슷하게 생겼는데요. 그러나 자세히 보면 웹주소에 애플과는 전혀 상관없는 korsv.com라는 도메인이 들어가 있으며 웹 페이지 하단에는 'Apple ID가 으십니까?지금 생상하기' 등 맞춤법이 틀린 오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참, 엉성하게 만든 가짜 아이클라우드 사이트인데요. 만약 분실한 아이폰의 애플 ID와 비밀번호를 위 사이트의 Apple ID와 암호 칸에 입력하게 되면 중국에 자신의 애플 ID와 비밀번호가 전송된다고 합니다. 


이는 분실한 아이폰의 활성화할 때 필요한 애플 ID와 비밀번호를 얻기 위한 수법인데요. 도난, 분실된 아이폰은 공장 초기화를 해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전에 입력했던 애플 ID와 암호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절대로 위 사이트에 자신의 애플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안됩니다. 실제로 위 사이트에 애플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이상한 화면이 나오면서 자신의 아이폰 애플 ID와 암호가 중국으로 넘어간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만약 위 피싱 사이트에 애플 ID와 암호를 입력했다면 지금 바로 https://appleid.apple.com/ko_kr/에서 비밀번호를 바꾸셔야 합니다. 


출처 - cnet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