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9 트윅

Cydia Eraser - 아이튠즈 없이 iOS 9.3.3 탈옥 아이폰을 순정 상태의 iOS 9.3.3 버전으로 초기화 해주는 시디아 트윅 [iOS 9.3.3]

엠스블로그 2016. 8. 14. 05:5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Cydia Eraser 입니다. 이 트윅은 시디아 개발자 Jay Freeman(saurik)이 만든 트윅으로, 아이튠즈 없이 iOS 9.3.3 탈옥 아이폰을 순정 상태의 iOS 9.3.3 버전으로 초기화 시켜주는 트윅입니다. iOS 8 탈옥 때 Cydia Impactor 라는 이름으로 출시됐던 트윅인데, iOS 9.3.3 탈옥에서 Cydia Eraser로 이름을 변경해 재출시되었습니다. 


탈옥한 사람들에게 이 트윅은 필수 트윅이 될텐데요. 왜냐하면 이 트윅을 이용하면 순정 상태의 iOS 9.3.3 버전으로 초기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한데요. 와이파이가 연결된 아이폰에서 Cydia Eraser를 실행한 다음 화면 하단의 delete all data and unjailbreak device를 터치하고 팝업창의 Erase All을 터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5~10분 정도 기다리면 순정 상태로 초기화된 iOS 9.3.3 버전 아이폰을 볼 수 있습니다.



Note1. Cydia Eraser 트윅을 실행하려는 아이폰이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작업이 완료될 수 있는 배터리는 확보되어야 합니다.


Note2. iFileFilza File ManageriFun Box 등을 이용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등의 내부파일을 임의로 수정 또는 삭제할 경우 이 트윅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Note3. 정말 깨끗하게 한번 더 데이터를 밀고 싶은 분들은 Cydia Eraser로 iOS 9.3.3 초기화 한 후 설정>일반>재설정에서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실행하세요.^^




 Cydia Eraser 트윅 테스트 환경

테스트 모델 : 아이폰5s

iOS 버전 : iOS 9.3.3

트윅 버전 : Cydia Eraser 0.9.32

소스 : BigBoss

개발자 : Jay Freeman(saurik)

가격 : 무료


 이 트윅은 간혹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면서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는 iOS 9.0.2 탈옥 아이패드3에서 Cydia Eraser를 실행했더니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고, iOS 9.3.3 탈옥 아이폰5s에서는 에러 없이 정상 작동되었습니다. 에러 발생이 OTA 업데이트와 관련 있는 것 같으나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